아파트분석

행복이네의 부동산 방문하기 과제[내집마련 기초반 42기 112조 행복이네]

  • 24.01.28


부동산 가기전에 마음가짐

-꼭 원하는 것을 다 물어보고, 다보고오겠다 마음을 가지면서 강의내용을 떠올리면서 임장을 계획햇습니다.

-화장실, 주방 등을 사진찍을 수 있는 지 물어보기 등을 다짐하면서 네이버 부동산에서 사장님의 얼굴을 보면서 어딜 갈지 고민했습니다.


첫번째, 임장 위치 선정이유

  1. 제가 임장간 곳: 강서구 염창동
  2. 임장 원했던 단지: 염창 동아1차 아파트
  3. 원했던 이유: 과거 상승장이 높으며, 주변에 제 예산 가능한 금액 중 깎으면 들어올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음

두번째, 사장님 연락해서 예약미리잡기

  1. 인사하고 동아1차 아파트 관심가서 연락드렸다고 했습니다. 바로 다음날 임장을 계획했는데 집을 보여줄 수 있다고해서 다행이다라는 생각이 들었고 해당 아파트 2개 물건 보는 걸로 처음 예약을 잡았습니다.
  2. 전화 끊으니 먼저 매물을 문자로 넣어주셔서 해당 동호수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근데 생각이 들었던 것이 제가 집이 멀어서 1개의 아파트만 보고 오기 아쉽다는 생각이 들었고 혹시 추천해줄 물건 좀 찾아봐달라고 부탁드렸습니다. 그리고 2~3시간 후에 2개의 아파트를 추가로 보여줄 수 있다는 소식을 듣고 흥쾌히 시간을 토요일 16시로 잡았습니다.


세번째, 부동산 방문하기

  1. 방문하기로 한날 아침에 미리 30분전에 도착해서 물어보려고 미리 출발 준비를 했습니다. 근데 아침에 사장님이 원래 관심을 갖았던 동아1차 층을 못보여준다는 것을 연락을 주시더라고요, 조금 아쉬웠지만 다른 동호수를 확인 할 수 있어서 분위기도 익힐 겸 약속한 시간에 보기로 하고 출발하였습니다.
  2. 30분 전 부동산 도착해서 이 지역을 잘 모른다고 어필을 했습니다~ 참고로 차는 안주시더라고요 ㅋㅋㅋ 그러시더니 간단히 지도를 보고 오늘 볼 3가지 아파트를 설명해 주셨습니다.
  3. 물건명: 동아1차, 벽산늘푸른, 등촌 코오롱 아파트
  4. 거래가 좀 이뤄지는지 저랑 대화하시다가 통화를 받으시다가 정신은 없으시더라고요~
  5. 그래서 중간 중간 동네 느낌이나 편의시설 등을 물어보고, 가장 중요한 아파트 호수마다 집주인인지 세입자인지를 물어봤습니다. 그렇게 간단히 메모를 하고 임장을 시작했습니다.


네번째, 아파트 방문기

  1. 집에 들어가니 첫집이여서 그런가 주변환경도 잘보고 싶은데 바로 매물을 보여주시기에 급하시더라고요!! 처음에는 따라가느라 조금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매물을 볼 때도 막 설명해주시면서 빨리 가시길레 그냥 천천히 제 페이스 대로 다 보기 위해서 노력했습니다~
  2. 가장 중요한 하자체크는 특이사항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보일러, 세탁기 사용에 동결 등이 문제 없었는지 간단한 질문을 하였고 조금 아쉬웠던건 주방이랑 화장실 찍어도 되냐고 말하기가 선뜻안나와서 앞에 보이는 조망권만 찍고 나왔네요 ㅠㅠ 다음엔 꼭 부탁드려볼겁니다!!
  3. 그리고 제차로 이동하면서도 이 동네에 대해서 질문 생각나는 것도 계속 질문하려고 노력해봤습니다~ 추가적으로 지하주차장도 안가시는 경우가 많다보니깐 제가 보고싶다고도 말을 했습니다!!



이렇게 대부분을 보면서 2번째 아파트 부터는 언제부터 이사예정이신지 등을 확인해가면서 조금 더 용기를 내서 이야기해보려 노력해봤습니다~ 그리고 혹시 임장해서 제가 느꼈던 건 가족분들께 꼭 급한거 아니면 좀 이따 이야기하자고 말씀하시는 게 좋을 거같더라고요 1시간반 정도 보다가 중간에 그러면 매물에 대한 집중도가 떨어졌습니다!!


평소같으면 안해봤을 후기이긴 한데요~

앞으로 관심단지를 다보고 잘 협상하기 위해서 노력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행복이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