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부에 와서 처음 듣는 강의라 생소하고( 경험부족) 어려운 점이 많았다. 하지만 조장님의 도움으로 마지막 숙제를 마치며 그래도 나는 포기 하지 않을 거라며 용기 내서 모든 걸 쥐어 짜서 과제를 한다. 나의 능력이 요것밖에 안되는구나 좌절도 하면서 그래도 나를 다독이며 ....다음 강의는 더 발전하기를 간절히 바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끝까지 한다. ㅎㅎ
지금은 자녀의 결혼 후 살 집을 알아보는 중이라 그쪽으로 방향을 잡아 보았다.
1.나의 관심 매물
2.부동산 예약하기
자녀가 결혼 후 살 집이라 자녀의 시간을 맞춰 시간을 잡았다. 자금이 여유롭지 않아서 대출과 합한 금액으로 알아보고는 있는데 평수가 큰 평수라 가격 조율이 필요하다.
3.부동산 방문하기
2월 초에 방문 예정이라 숙제는 여기서 마무리 하려고 한다. 강의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실전 연습을 반드시 해 보고자 한다. 아직 서툴고 미흡하지만 도전은 계속된다. 좋은 물건을 기르는 안목을 기르는 그때까지 열심히 공부하고 준비하자!!!
강의를 마치며.....
강의를 듣고, 과제를 하고 ,조 모임을 갖고, 인증을 하면서 정신없는 3주가 갔다. 시간 대비 나에게 무엇이 남았는가 를 생각해 보았다. 어려웠던 부동산 용어들, 대출 관련 내용, 부동산 방문 요령, 그리고 너나위님의 알려주고자 했던 의지 등등....다른 사람들의 열정에 떠밀려 살짝 위축이 되면서 나 자신이 너무 모르는 게 많구나 라는 생각을 안 할 수가 없었다. 하지만 자극도 되는 시간 이였기에 초심으로 돌아가 왜 내가 이걸 하려고 했을까를 거듭 복기했다.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힘은 내 안에 있으므로 나를 다듬고 성장시키는 방향으로 방향을 잡는다. 그리고 나는 또 그걸 해내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