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드디어 내마기 최종 마지막 과제를 하게 되다니 감회가 새롭다.
과제 제출 마지막날까지 정말 최선을 다해서 노력한 내 자신이 기특하고 많이 칭찬해주고 싶다.
오늘은 과제 마지막날... 주말에 개인일정 때문에 못갔던 부동산을 오늘 드디어 방문했다.
어제 부랴부랴 부동산 한곳을 예약하고 오늘 퇴근 후 방문했는데 전화임장부터 매물임장까지 사장님이 너무 친절하셔서 깜짝 놀랐다.
"우리 요즘 거래 없어서 진짜 굶어 죽어~"
강의로만 듣던 말을 부동산 사장님께 직접 들으니 진짜 부동산의 거래 절벽이 실감 났다.
일단 나는 내가 살고 있는 동네의 부동산 매임을 갔는데 일단 내 집을 팔고 이 집을 사고 싶다고 말씀드렸더니 너무나 즐겁게 설명을 해주셨다. (아마 양쪽 거래 두개를 모두 성사시키면 사장님의 수입도 두배가 될거라는 생각에 신이나신듯 ㅎㅎㅎ)
한곳은 공실이었고 한곳은 사람이 살고 있으나 그냥 비밀번호를 알려주셔서 두곳다 편하게 돌아보고 나올 수 있었다.
일단 이 아파트는 현재 전고점에 비해 20%정도 하락한 상황이고 중층기준으로 아직까지는 7억이하로 팔아본 적이 없다는 말씀을 해주셨다. 그리고 로얄동과 비로얄동의 차이는 최소 1억에서 최대 2억정도 나는듯 하였다. 이렇게까지 차이가 심하게 나는 이유는 층과 관련된 부분도 있지만 아무래도 단지가 크다보니 호수뷰라는 프리미엄이 크게 작용하는듯 하였다.
개인적으로는 늦게까지 해가 들고 따뜻하며 상권 및 학교와 가까운 남서향 13층 매물 (옆단지 및 먼 바다 + 영종대교뷰 ㅎㅎㅎ) 이 더 끌렸으나, 호수뷰라는 프리미엄을 생각하면 남동향 11층 매물을 사는게 더 합리적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지금 호수직뷰가 9억에 매물이 나온 상태로 사람들이 생각하는 최고 로얄동은 644동. 이단지의 장점은 아무래도 초신축, 대단지, 호수뷰, 7호선 연장예정, 코스트코 입점 예정 등이 있을 수 있을 것이고, 단점은 상권부족, 학원가 부족, 학교와의 거리가 멀다, 주차 1.3대 라는점 등을 들수 있겠다.
일단 내가 이 동네 주민이다 보니 교통,환경,학군에 대해서는 굳이 물어보지 않아도 되서 시간을 단축할 수 있었고, 아파트 단지에 대한 정보만 사장님께 자세히 물어봐서 얻어낼 수 있었다.
솔직히 단지내 급매가 없어 가격적인 메리트가 있는 매물도 없었고, 이건 진짜 매매하는게 아니니 가격 네고를 따로 진행하지는 않았다. (아마 이게 진짜 매매였다면 5000-6000만원까지는 후려치고 나오려고 했음 ㅎㅎㅎ)
그리고 정말 너나위님께서 강의때 말씀하신부분에 대해서 사장님이 직접 얘기하셨는데,,,
자기가 예전에 어떤 어린 아가씨랑 거래를 했는데 돈도 없고 하도 불쌍하게 얘기를 하길래 진짜 좋은집을 싸게 연결해줬더니 갑자기 태도가 돌변해서 싸가지(?) 없이 본인을 대했다고.. 그 당시 오만 정이 다 떨어져서 그 이후로 그사람 전화도 안받고 아예 연락자체를 끊었더니 나중에 죄송하다고 문자와서 그때는 본인이 어리고 생각이 짧았다며 제발 전화한번만 받아달라고 해서 다시 연락하게 된 사연이 있다며 에피소드를 들려주셨다. 그순간,,부동산 사장님도 사람이다. 예의 바르게 대해야 한다. 매매시 최대한 불쌍하게 말해라 하면서 연기했던 너나위님이 눈앞을 스쳐지나가는데...진짜 이게 먹히네?? 라는 생각이 드니까 너무 신기했다...ㅋㅋㅋㅋㅋ
마지막으로 부동산 사장님께 늦은 시간 감사드리고 앞으로 자주 연락 드리겠다고 한 후 매임을 마쳤다.
전화걸기 전 너무 두근두근 거리고.. 과연 '내가 잘할수 있을까'라는 떨리는 마음을 가지고 시작했는데, 막상 해보니 너무 재밌고 '이거 별거 아니네! ' 라는 생각이 들었다. 참 이리도 사람 마음이 간사할까 ㅋㅋㅋ
덧, 부동산 방문전에 강의때 들은 질문리스트를 캡쳐하는걸 깜빡해서..그 순간 생각나는 사람이 조장님밖에 없어 급하게 전화드렸는데.. 우리 천사같은 프리메라 조장님께서 완전 바로 보내주심~진짜 너무 좋아~~~^^ 감사합니다~조장님 덕분에 무사히 첫 매임을 마칠 수 있었어요~~~사랑해요!!!
진짜 너무 힘들고,,힘들고,,힘들었는데,,,
다 끝났다..
속이 시원하다..
그런데 어쩌지?? 나 내마중도 신청했는데?? ㅎㅎㅎ
댓글
해보니 할 만하죠^^ 이렇게 세세히 물건도 잘 살피고, 송송님!! 최고!!! 이렇게 좋은 사장님은 잘 기록해 두었다가 다음에 인연을 이어가면 되니 너무 미안해하지 않아도 되어요~! 수고 많았어요! 내마중도 잘 하리라 믿어 의심치 않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