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햄볶이입니다.
저는 이번달 동대문구, 서대문구, 성북구, 구로구, 평촌, 수지를 예산에 맞는 단지를
모두 매물 임장을 다녀왔습니다.
한달 동안 꽤 많은 매물을 보고 왔는데요! ㅎㅎ 이렇게 할 수 있었던 이유는 아빠육아휴직 중이라 그렇습니다 :)
9시 반에 아이를 등원 시키고 3시까지 각 지역에 매물을 보러 다녔어요.
이정도 시간이면 하루에 3개 단지의 매물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단지 임장과는 다르게 뭔가 꼼꼼히 체크할 것도 많고 부동산 사장님과 여러가지 이야기를 나누면서
진행해서 그런지 다 하고 나면 진이 많이 빠지는 느낌이였습니다...! (저만 그런건지도 모르겠네요..!)
일단은 단지가 궁금하고 알아두기 위함으로 매임을 진행하는거라서 가격 흥정을 따로 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요즘 거래가 정말 안되는지 임장 후에 사장님들께서 가격을 되려 깍아주신다고들 많이 하시더라구요..!
제가 뭔가 사고싶은데 돈이 없는? 뉘앙스를 준것 같기도 합니다.
조금 더 고민해 보고 연락드리겠다고 정중하게 말씀드리긴 했어도 뭔가 죄송한 마음도 들더라고요!
매임을 하면서 크게 느낀점은요
아, 역시 가봐야하는군아. 내가 아무리 찾아보고 시뮬을 돌려도 현장에 가서 부동산 사장님과 이야기 나눠보고
단지 위치와 주변 환경은 어떤지, 내부는 어떤지, 사는 사람들은 어떤지 등등 가봐야 좋다 아니다를 확실히
판단하고 기억에 남길 수 있더라고요.
그러고 나서 마음에 들면 가격, 입지등을 디테일하게 더 알아보는 것이 좋다..!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제 나름대로의 매물임장 방식을 공유드려보겠습니다 ㅎㅎ
1. 노션으로 관심 단지 리스트업해두기
여러 툴이 많지만 노션이 다양한 기능도 많고 와이프와 공유하기도 편하고, 모바일로도 쉽게 이용이 가능해서
해당 툴을 사용합니다.
2. 단지의 중요한 정보 적어두기
아래와 같이 연식, 세대수, 매매가, 전고점, 하락률 등을 적어두고 자주 확인합니다 :)
3. 단지 체크리스트
단임때 쓰떤 체크리스트도 추가해서 매임전에 확인해봅니다.
4. 느낀점 적기
단지/부동산/매물에 대한 최종적인 느낀점을 적어 둡니다. (사진도 첨부해두어요)
저는 이러한 방식으로 임장 진행했고요..! 다른 분들도 참고 하실만 하시다면 참고하세용!
감사합니다 :)
-3주차 과제 끝
댓글
와! 노션 양식 나눔글로 써보셔도 너무 좋을 것 같네요!! 일목요연하게 정리도 쉽고, 말그대로 공유도 쉽고, 어디서든 열어보기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누구보다도 매물임장에 대한 경험 많이 공유해주시고, 지역마다의 단지 찾아보신 이야기 현실감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내집마련 기초반에서 들으시고, 실행하신 결과들.. 보석을 찾아다니신 결과가 분명 있을거라 생각해요.
햄볶이님 역시 이야기를 통해 내공이 엄청나다고 생각했었는데 와 역시네요 노션에 매일 매임을 가시다니 진짜 꼭 좋은보석이 꼭 나타나실거에요 3주간 너무 많은 것을 느끼게해주시고 많은 공감을 할수 있어서 너무 감사했어요 앞으로 목표하시는 일들 꼭 응원드릴게요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