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분석

가가호호의 부동산 방문하기 과제 [내집마련 기초반 41기 145조 가가호호]

  • 24.01.30



광주광역시의 신축위주 아파트 위주로 임장을 가보기로 결정하며 첫번째 부동산 방문지는 전대풍경채 단지로 정했다.


강의를 다 듣고 나서 부동산 방문을 한 것이 아니라 부동산 방문 후 강의를 들으며 나에게 잘한 부분, 아쉬운 부분위주로 기록을 남겨보려고 한다.(현재도 강의를 다 들은 상황이 아니라 추후 수정이 될 수 있다.)


<잘한점>

  1. 배운대로 아파트 시세가 어떤지, A타입, B타입 수요는 어떤지를 물어보며 부동산의 친절 유무를 파악했다.
  2. 탑층과 중층, A,B타입을 다 보여주셔서 개인적인 선호 층, 타입을 파악 할 수 있었다.
  3. 기존 내집마련에서도 여러 매물을 보다보면 잊어버기 때문에 수첩에 적으면서 매물을 보는데 꼼꼼하다면서 사장님이 생각보다 이렇게 메모하시는 분이 없다며 칭찬해주셨다.(꼼꼼히 내 집 마련하려는 모습으로 보시고 더 알려주신 것 같다.)
  4. 매물을 보고 난 후 그 동네의 호재, 광역시는 지하철 역(교통)보다는 학군이라며 지도를 레이저로 쏘며 열심히 알려주셨다.(학군 좋은 초중고 알려주심)

<아쉬운점>

  1. 광주 아파트가 비싼 느낌이라 비슷한 금액이라면 서울집도 고려중이라는 말을 했다. 사장님은 젊은사람들이 넓게 생각하고 있어 보기 좋다고 하시며 좋게 봐주셨지만 강의에서는 그 집에 대한 간절함이 보여야 한다해서 이 점은 다음번에 보완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2. 남의 집이고 짐이 있기 때문에 베란다를 들출 생각을 안해본 것도, 결로가 있는 지 보려면 벽에 손을 대보기도 해야함을 나중에 알아 다음 아파트 임장시 적용해보아야겠다.
  3. 아직 당장 집을 사는 것이 아니라서 적극적인 협상을 못한다는 점도 아쉬웠다.(직설적보단 내재되어 있게 말을 해야 하기 때문에 책도 보고 연구해보고 여러 부동산을 다니며 경험을 많이 쌓아야겠다고 생각했다.)
  4. 진짜 이 단지로 정해야겠다 싶으면 그 동네의 다른 부동산도 연락을 취해 최대한 많은 매물을 볼 예정(바로 접목을 못해 아쉬움)


  • 전풍 매물 기록.jpg

    다운로드

댓글


가가호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