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분석

월루장인의 부동산 방문하기 과제 [내집마련 기초반 42기 106조 월루장인]

  • 24.01.30

개인적인 사정으로 원하는 단지 부동산을 직접 방문하지는 못했습니다ㅠㅠ

다만, 직접 전화를 걸어서 궁금한 내용을 확인하는 것으로 대체가 된다고 하여 전화 통화는 했습니다!


제가 전화한 단지는 광교 자이더클래스 였습니다.

제가 본 매물은 83/59m^2 이었고, 급매로 나온 9억 1000만원 짜리 집이었습니다.


남자 사장님이라 조금 두려웠지만 우선 전화를 걸어 보았는데 생각보다 매우 친절하게 응대해주셨습니다~

너나위님께 배운대로 3개월 내에 집을 살 의향이 있다고 얘기를 하고, 현재 집 상태는 괜찮은지 (수리가 많이 되었는지), 입주는 바로 가능한건지, 현재 나온 동이 로열동인지 등을 여쭈어 보았습니다. (사실 이런 부분을 직접 가서 확인을 했어야 했는데, 불가피하게 사장님께 여쭤보았습니다ㅠㅠ 근데 매우 친절하게 답변 해주셨어요ㅠㅠ 감동)


이번에는 과제 목적으로 전화를 건 것은 사실이지만, 해당 단지에 관심이 있고 정말 들어갈 생각이 있긴 해서, 만약 저 단지에 들어간다면 정말 친절하게 응대해주신 이 사장님을 통해서 꼭 거래를 해야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추가로, 이번 과제를 통해서 아직 부동산 방문은 못했지만, 부동산과의 첫 접점을 찍은 느낌이라 드디어 이쪽 세계(?)에 발을 내딛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정말 게으른 저에게 이런 강제성은 필수인 것 같습니다.. 이 마저도 전화로 대체했지만 ㅠㅠ)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있듯이, 정말 칼을 뽑은 김에 그냥 넣지 않고 무언가를 썰어야겠다는 다짐 또한 했습니다! (이제 강제성은 없지만 꼭 조만간 부동산 방문 예정!)




댓글


월루장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