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 종잣돈으로 갈아탈 수 있는 아파트 찾아보고 리스트 정리하기
현재 거주하고 있는 급지보다는 상급지로 가야하므로 거주지보다 상급지로 정리해보았다.
이전에는 생각도 할 수 없었던 급지에서도 생각보다 많은 단지가 나와 놀랐다.
하락률 기준 순서로 정리해 현재 기준으로 Y 상태인 단지와, 기준 금액과 현재 금액이 큰 차이 없는 단지 중 300세대 이상은 따로 표시해 두었고, 빨간색으로 표시되어 있는 단지들은 기준금액으로 깎거나 가격이 더 떨어질 수 있으므로 임장 및 트래킹 필요 !
(사실 고평가되어 하락률이 높은 것인지, 기준에 들어오지 않는 단지 중에서도 저평가된 단지가 있는지는 조사하고 가봐야 알 수 있으므로 우선 상급지 모두 임장 필요 !! )
*내 종잣돈 + 1억으로 갈아탈 수 있는 아파트 찾아보고 리스트 정리하기
1억을 더해 위와 같은 방법으로 정리하였고, 선택지가 위보다 더욱 많아진다.
선택지가 많아지는 것은 물론, 같은 입지나 같은 단지라도 복도식 -> 계단식으로 갈 수 있거나 20평대-> 30평대로 갈 수 있게 된다. 열심히 종잣돈을 더 모으면서, 동시에 더 좋은 가격이 오길 기다리면서, 여전히 조금 모자라거나 기준가격에 들어오지 않을 땐 가격 협상 !!! (이왕이면 1억 더해진 곳으로 가고싶다...가고싶다아...)
*같은 돈으로 살 수 있는 아파트 중 선호도가 높은 아파트 3개 뽑아보기
앞마당으로 만들어둔 3급지의 경우 임장시 선호도가 낮았던 단지가 빨간색으로 표시된 경우가 많이 보여,
같은 급지 내에서도 단지별로 선호도가 다를 것 같아 임장을 가봐야 더 잘 알 수 있을 것 같다.
앞마당이 아닌 지역들은 리스트만으로는 세대수나 연식, 지도를 보고 어렴풋이 예상만 할 수 있는 정도로,
직접 가보지 않고는 선호도 판단이 불가한 내 수준 ㅠ ㅠ
(지금까지 2급지 이상은 나와 먼 곳이라 생각해 아직 앞마당으로 만들지 못함..ㅠㅠ)
현재 너나위님의 자료를 이리저리 살펴보니 연식과 세대수는 비슷한데도 입지가 좋은 곳과 그렇지 않은 곳의 호가가 비슷한 곳들이 많이 보인다.
이런 시장에서 인근 지역만 알아보거나, 내가 생각하는 범위에서만 알아보면 안되는 이유는 확실히 알 것 같다.
어서 임장가서 내 눈으로 확인해보고 싶어 들썩들썩 두근두근하다 !!!
*내가 거주하는 동의 아파트 리스트 정리하기
현재 앞마당 만드는 지역으로 5줄 째 정리하는 중🥹 내일까지 추가하여 덧붙일 것!
(이 리스트를 한땀한땀 만드셨다니...점점 커지는 리스펙 ㅠㅠ)
댓글
다소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