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신데룰라입니다.
내마중 2주차 과제인 후보단지의 입지분석을 해보려고 합니다.
Top.3에 두개의 구가 있어서 성북구와 서대문구를 간단히 적어보겠습니다.
4급지인 성북구와 서대문구는 서울에서 종사자수가 중하위에 속하고 있다.
서대문구는 업무지구인 상암과 종로에 인접해있기는 하지만 관내에 있지는 않다.
둘다 주요 중심지에 백화점이 있지만 두개의 구중 성북구가 후보단지와 인접해서 백화점과 마트가 위치해 있다.
현대백화점 신촌점과 미아점은 서울 백화점중 하위권에 속하는 백화점으로 매출규모는 3,000억원대 수준이다.
길음뉴타운과 북가좌동(DMC)은 대규모 아파트 단지로 조성된 곳이라 깔끔한 느낌을 보여줄것으로 생각된다.
(역시 임장을 가야...)
두개의 단지 모두 강남까지 한시간안으로 가능하지만 역까지 도보로 10분이상 걸리고
환승을 2~3번 해야해서 강남 접근성이 좋은 편은 아니다.
DMC는 시청으로 30분만에 접근할수있어서 서울 전지역을 두루 빠르게 접근할수있지만
이런곳은 출퇴근을 직접 해보면서 실제로 다닐만한 수준인지 검증이 필요할거 같다.
3개의 단지가 같은 서울 4급지구에 대단지 택지지구의 대단지 아파트이다 보니 입지분석으로는 큰 차이점을 느끼지 못했다. 무엇보다 현장을 직접 가보지 않고 분석을 하다보니 큰 선호도의 차이를 느끼기 어려웠다.
내집마련을 위해서라면 직장과 가까운 곳을 선택하는것이 맞겠지만 후보리스트를 거주 분리의 관점으로 작성했기 때문에 강남 접근성이 조금이라도 좋은 길음뉴타운이 더 우수하다고 생각된다.
더욱이 해당단지는 전고점을 찍고 전저점에서 거의 올라오지 못했고 현재 전고점 대비 하락률이 30%이상 떨어져서 매력적이다. 60%가 넘는 전세가율을 보여주고 있어서 안전 마진이 확보되는 단지로 보인다.
3주차에는 단지를 방문해서 강의와 2주차 분임을 통해 감을 잡은 신길 뉴타운과 비교해보면 좋을것 같다.
댓글
저도 dmc파크뷰 관심있습니다 ㅎㅎㅎ 실제로도 쾌적해요~^^ 경의중앙선이라는게 아쉬워요 과제 하느라 수고하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