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5기 49조 왕꽃소금97입니다.
거주분리로 생각하고 있으며 종잣돈 최고 4.5억으로 과제를 진행했으나, 수리비나 추가 비용을 생각했을 때
4억 이하가 가장 적절합니다.
1주차에서 찾았던 단지 중에서 예산에 맞고, 하락률 25%에 해당하는 단지는 2곳입니다.
그래서, 비교를 위하여 21%이상에 해당하는 1곳을 추가했습니다.
아파트명 / 세대수 / 입주 연도 / 위치
아래 지도에서 볼 수 있듯이 후보 단지 3곳이 7호선 신풍역을 중심으로 700m 이내에 있어서 비슷한 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위치에 있으며 2025년 개통 예정인 신안산선 또한 500m 내외로 모두 도보 가능 위치입니다.
여의도 접근성 20분, 강남 접근성은 40분 내외(3번단지 48분)로 나옵니다.
종사자수는 영등포구가 S, 동작구가 B이나 1번과 2번의 경우 길 건너에 위치하여 직장 분석은 큰차이가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초중고등학교가 단지 옆에 있어서 등하교는 용이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구가 달라서 학군이 나뉘게 됩니다. 학업성취도는 신대방동 대방중학교 88.6%,
신길동의 대림중학교 60.3%, 대영중학교 59.3%,으로 각기 다르게 나타납니다.
거주분리지만, 딸아이가 초6이라서 중학교에 관심이 가서 작성해 보았습니다. ^ㅌ^
이 밖에 3번 단지 위쪽으로는 주택 단지가 있으나, 이미 개발이 예정되어 있어서 앞으로의 변화가 더 기대되는 곳입니다.
신풍역 4번출구쪽에 영등포제1스포츠센터, 보라매공원역 2번출구쪽에 동작구민 체육센터가 있습니다.
1,2번 단지 밑으로 강남성심병원, 대림성모병원 등이 위치해 있고, 보라매 공원도 있습니다.
다만, 대형마트는 구로, 신도림, 영등포 등으로 나가야 할 것 같습니다.
3단지 모두 3군에 해당하며
현재 가격으로는 2번 경남아너스빌이 가장 적절합니다. 하지만, 3번 래미안프레비뉴 또한 현재는 하락율이 21%이기 때문에 향후 25%까지 떨어지는 지켜보면서 적절한 타이밍을 잡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도 생각합니다.
여러 단지들 중에서 진짜 내가 살고 싶은 곳이 어디인지는 임장을 다녀와봐야 겠지만, 지도에서 분석하고 찾아보는게 왜 중요한지 알게 되었습니다. 네이버부동산에서 가능한 단지를 찾는 것과는 또 다른 새로운 경험이었습니다.
1주, 2주 과제를 해보니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방향을 조금이나마 알 수 있었습니다.
아직 가야할 길이 멀지만 이렇게 첫 걸음을 뗄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내마중 5기 49조 화이팅~!!!
댓글
왕꽃소금97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