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 후보단지 세 곳의 입지 분석하기 (1주차 때 선정하였던 단지와 변경 됨ㅎㅎㅎㅎ)
기준 [직장, 교통, 환경]
후보 단지가 위치한 지역을 기반으로 입지 분석을 해보자
- 순위는 사실 세 곳 중 어디가 가장 나은지 잘 모르겠다....ㅠ.....연식이 차이가 나긴 하나 모두 구축이라 연식 차이로 크게 점수를 주기 쉽지 않다고 생각되고
- 세 곳 모두 강남 접근성이 그렇게 좋지는 않은 듯하고,
- 환경적인 면에서는 대형마트가 가까운 등촌우성아파트가 셋 중에 가장 낫다고 생각하며,
- 출퇴근을 생각한다면, 내가 여의도에 출퇴근을 한다면 등촌우성아파트, 종로로 출퇴근을 한다면 이문쌍용아파트에 거주할 것 같다.
- 세대수가 많고 그나마 2000년 아파트라는 점에서도 이문쌍용에 한 표를 주고 싶다. (하지만 아마도 지하철 소음이 있을 것으로 생각됨)
결국 나는 세 아파트 중에서는 이문쌍용아파트를 가장 선호하는 듯 하다.
예산 범위 안에서 최대한 다양한 구의 아파트를 분석해 보고자 하였는데, 아무래도 구축이어도 복도식은 싫어서 결국 모두 방이 적어도 계단 식으로 고르게 되었던 것 같다.
그런데 이런 선택의 과정이 아무래도 집을 보러 다니는 사람도 이런 고민을 하게 되지 않을까 싶기도 했고,
(복도식과 계단식의 차이가 어느 정도의 영향이 있는지는 가격만 보고는 체감이 잘 안 되는 거 같았다.)
그리고 매-전차 2.5억대로는 계단식을 찾기가 참 어렵다는 생각이 ㅎㅎㅎㅎㅎ
복도식 아파트들이 왜 이렇게 많은 것인지,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복도식을 고르는 편이 나은 것인지 고민이 되는 과제였다. 근데 막상 과제를 하고 나니까 너무 작은 고민이었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
※ 일단 과제를 다 하고 문득 아실에서 그래프를 살펴보았는데,
셋 중엔 역시 지금 가장 비싼 신도림 롯데가 짱이었군용 ㅎㅎㅎㅎㅎㅎ
댓글
굳굳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