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종잣돈 범위 내
1차 선정조건 : 2.5~3.5억 범위 + 하락률 -20%이상 또는 근접 / 서울 2, 3군 + 일부 4군 포함
>> 2차 필터링 : 교통/환경/학군 우선순위에 해당하는 최종 3단지선정
B. 종잣돈 범위 + 1억
1차 선정조건 : 3.5~4.5억 범위 + 하락률 -20%이상 또는 근접 / 서울 2, 3군 위주 (4군 제외)
>>2차 필터링 : 교통/환경/학군 우선순위에 해당하는 최종 3단지선정
>> 최종 3단지 선정
A. 종잣돈 범위 내
B. 종잣돈 범위 + 1억
종잣돈 범위 내에서는 신당KCC스위첸을 선택
- 단지 비교 그래프에서 [성동구 행당동 신동아]가 [동작구 상도삼호]에 비해 밀린다.
- 급지도 성동구가 더 높고 주변 마트와 학원가가 더 많은데 비해 왜 밀리는지 분석해볼 필요가 있다.
- 둘 다 연식과 세대수도 비슷한데 상도삼호가 교통에선 강남역에 15분 더 가깝다.
- 투자금은 [행당동 신동아]가 3.5억으로 가장 많이 들며, [신당KCC스위첸]과 [상도삼호]가 2.9억으로 같다.
>> [신당KCC스위첸]을 선택하는게 좋은 선택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단지 비교 그래프에서 매매가가 확실히 더 높고 또 연식이 24년이나 앞서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2호선, 수인분당선, 5호선 트리플 역세권이라는 장점이 뚜렷하다. 그에 반해 세대수는 176세대로 적다는게 단점이다. 주변 개발 호재 등을 찾아보며 조금 더 공부해봐야겠다.
종잣돈 범위 +1억에서는 광장신동아파밀리에를 선택
- [자양2차현대]를 선택하고 싶었으나 둘 다 투자금이 같다. 투자금이 같을 땐 비싼 것을 선택하라는 새벽보기 님 말씀이 떠올랐다.
- 연식이 [자양2차현대]에 비해 12년이나 [광장신동아파밀리에]가 좋다.
- 구의동 학원가에 114개의 학원이 있고 셔틀이 단지 안까지 온다고 한다.
- 중학교가 아쉽지만 초등학생까지 그리고 고등학생 이상 자녀를 키우는 부모에게는 좋은 선택지가 되지 않을까?
- 솔직히 셋다 좋아서 어느 하나를 선택하기가 힘들다.
- [자양2차현대]는 2호선 역세권과 뚝섬유원지가 가까운게 장점이다.
- [센트라스]는 상왕십리역 초역세권이다.
>> 종잣돈 범위 +1억에서 선택한 단지들은 매수가가 너무 높아서 여러가지 상황을 대비하여 리스크 대비도 해야겠지만 결국 임장을 통해 앞마당을 먼저 늘리고 지역을 먼저 잘 알아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선택한 단지들을 앞마당으로 만들어가면서 다시 한번 입지 분석을 제대로 해봐야겠다.
댓글
럭키루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