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람지니입니다.
1주차 과제인 시세를 조사하면서 내 예산으로 갈 수 있는 단지를 추려 보았습니다.
저는 투자금 3억으로 갈 수 있는 곳을 추려 보았습니다.
1.사당 롯데캐슬 골든포레 :
장점 : 신축 / 대단지 / 단지 내 편의 상권 / 초등학교 10분이내
단점 : 역세권 아님. 버스타고 8분 후 숭실대 입구역 도착. / 단지 외부 언덕.
2.사당자이
장점 : 단지 내 상가가 엄청 크고 편의상가 다 있음. / 초등학교 8분. / 브랜드 / 대형평수 같이. 대단지(719세대)
단점 : 역세권아님. 버스타고 9분 후 남성역 도착. 구축(1999년)
3.대림아파트
장점 : 역세권 (숭실대입구역 도보3분)
단점 : 초등학교 도보11분이나 걸어가는 길 골목골목. 적은 세대수 (279세대). 구축.(1995년)
4.상도현대
장점 : 중학교 가까움.
단점 : 초등학교 도보13분(큰길건너가야함.) 아주 적은 세대수(194세대), 준구축(2003년)
동작구에서 투자금으로 갈 수 있는 단지를 추려보았을 때, 교통이 가장 우위에 있지 않을까? 싶었지만
단지의 세대수가 적은 아파트는 역세권이지만 단지 내의 생활환경이 불편한 부분이 있어서 인지
대단지의 아파트보다 상승을 더 못하였다.(전고점비교)
그리고 대단지 아파트는 단지 내의 생활 상권이 잘 갖춰져 있어서 전고점이 1억 가까이 차이가 나는 점이 보였다.
매매/전세 모두 그 흐름은 비슷했다.
단순히 교통만 볼 것이 아니라 사람들은 생활 편의 시설을 갖춘 아파트 단지를 더 선호하는 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었다. 역세권만이 아닌 복합적으로 선호 요인이 많은 아파트를 더 좋아하는 것이 서울에서도 적용되는구나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가진 투자금으로 구매를 한다면 전고점 대비 가장 많이 떨어진 사당자이를 눈여겨 보아야겠다!
첫 수도권 앞마당이라 선호 요인을 파악하는데 더 집중을 해야겠다!!
댓글
지니님 수도권 입성!!! 내친김에 등기까지 가시죠~~
크으👍 역시 지니님! 과제퀄이👍👍👍♥️
지니님 고생 많으셨어유♡♡ 서울 등기 가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