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명 : 영등포 삼환
세대수 : 520세대
입주 연도 : 1999년 5월
위치 : 서울시 영등포구 영등포동
-종사자수 : 37만 3천명 (+2.9%)
-사업체수: 4만 2천개 (-1.8%)
-500인이상사업체수: 84곳 (+2.4%)
- 종사자수를 봤을 때 영등포구는 37만으로 서울 내 강남, 서초, 중구 다음으로 체수도 강남, 중구, 송파, 서초 다음으로 많다.
-500인 이상 사업체의 경우 84곳으로 강남, 서초에 이어 3위에 랭크되어 있어 전체적으로 영등포구 내에 질적인 직장이 상당히 많이 자리하고 있는 걸 확인할 수 있다.
-증감율을 봤을 때는 마곡이 있는 강서, 그리고 용산이 유의미한 500인 이상 사업체수를 보였다.
-영등포와 인접한 도시 중, 강서, 구로는 업무지구로서의 성격을, 양천과 동작은 베드타운의 성격을 띠는 것으로 판단된다.
영등포와 7대 업무지구와의 접근성을 보았을 때 1시간 이내로 모든 업무지구를 주파할 수 있다. 모두 지하철도로 1시간 이내에 가능한 곳들이다.
지하철을 이용하여 30분 이내로 도착 가능한 곳은 여의도, 구디가디, 시청이다. 판교의 경우 자차를 이용하려면 1시간 가까이 걸리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다.
-단순히 영등포역을 기준으로 계산해본 것이고, 영등포의 경우 지하철노선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단 by 단으로 조사해볼 필요가 있을 듯 하다.
-그리고, 광역버스를 이용한 업무지구 접근성도 같이 고려해봐야 한다.
![]() |
-영등포구는 지도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1호선 기준 북측 일대에 거의 모든 편의시설이 분포되어 있다.
-더현대, 신세계타임스퀘어점, 롯데영등포점의 경우 각 16위, 20위, 34위로 서울 내에서는 크게 높지는 않지만 큰 매출을 올리고 있는 곳이다. (에루샤는 신세계에 루비통!)
-영등포는 대형마트 5곳으로 인구수 대비 대형마트 수가 많은 편에 속한다.
-스벅은 리저브가 여의도에만5곳 분포되어 있다.
전고점을 기준으로 색깔부여를 하고 (빨주노초파남보, 빨간색으로 갈수록 전고점이 낮다)
전고대비 하락률, 전고 기준 현재 매매가를 기준으로 정렬하였을 때
영등포삼환은 비싼 가격이 아니다. 다만, 구로동에 있는 신도림롯데와 비교했을 때
신도림 롯데는 전고가 11억이 넘었던 단지. 현재 가격도 비싼 편은 아니다. (두 개의 단지 모두 -20% 이상 하락, 더 깎일 것 같다) 게다가 신도림 생활권을 같이 이용할 수 있다.
대림코오롱은 신도림과 가까운 거리에 있고 대림이라고 하기에는 찐 대림과 거리가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대림은 대림이다. 영등포 삼환보다 선호도가 빠진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선호도는
신도림롯데(84) > 영등포삼환(59) > 대림코오롱(59) 순으로 생각하고 실제 그래프를 붙여보았을 때
삼환의 힘이 대단한 것임을 알 수 있다. (삼환의 힘이라기 보다는 당산의 힘!)
전고점 자체는 신도림롯데가 더 높은 것을 알 수 있지만 구로동에 속해있다는 점과
당산 영등포삼환의 경우 20평대임을 감안한다면 어느것이 더 좋은 선택지일까
투자금까지 고려한다면, 좀 더 적은투자금으로 가능한 영등포삼환을 선택하겠다.
댓글
아랍코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