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차 입지분석 과제 [내집마련 중급반 5기 35조]




급지 : 고덕그라시움보다 센트라스, 마포자이더센트리지가 2군으로 좋음.
교통 : 강남역기준 센트라스가 도보거리도 짧고 환승없이 가장 빠르게 도착 할 수 있음.
환경 : 큰 마트나 비교적 가까운 거리의 백화점 이용 할 수 있는 환경은 비슷해 보이나, 크고작은 마트와 소소한 상권들은 마포자이더센트리지와 센트라스가 많음.
 





마포자이더센트리지는 강남으로 이동하기에 거리가 있지만 광화문, 여의도까지의 접근성은 좋은편이다.
주위에 뉴타운개발로 인한 신축아파트들이 위치한다. 환경도 쾌적하고 많은 인프라와 초, 중, 고가 가까이에 위치하여 생활하기에 편리한 입지라 여겨진다.
그러나 사방으로 역이 위치하나 모두 걷기에 거리가 애매하고 출근시 도보로 많은 시간이 소요되며, 경사가 상당하여 단지내에서도 단차가 심한듯하다






센트라스 2호선 초역세권으로 단지 입구에서 3대 업무지구를 모두 30분대로 진입가능하다. 
왕십리역은 상왕십리역과 한정거장 떨어져 있지만, 현재 2 .5.경의중앙선. 분당선 4개의 노선이 다니는 쿼드러플  역세권이고 조만간 동북선과 GTX-C노선까지 총6개 노선이 지나게 되는 교통의 허브가 된다.
왕십리뉴타운의 장점은 5.639세대가 누릴 충분한 인프라가 단지내 잘 갖춰져있다는 점이며 평지에 가깝운 장점까지 있다. 
단점은 중학교가 없고 학군이 약하다는 것이다.







같은군의 입지를 가진 두단지 중에 평지고 교통이 더 우세한 센트라스를 선택하겠다.



댓글


녹차케이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