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예산에 맞는 관악구, 동대문구의 입지 분석을 해봤습니다!
사실 최근 관악구의 벽산 블루밍 1차를 눈여겨 보고 있었는데요. 제 예산 안에 들어오면서 이 단지보다 더 좋은 걸 못 찾겠더라구요... 그래서 확신이 들었다기보다 오히려 불안했어요. 내가 아직 잘 못찾는게 아닐까?하면서요 ㅋㅋㅋ 근데 강의 듣고 전농SK을 보게되고, 전농 삼성까지 같이 비교를 했습니다!
입지 분석 정리한 내용 첨부할게요!
1주차 강의에서 입지 요소만 추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비교해보니.... 전농삼성은 학군과 세대수에서 상대적으로 전농SK보다 떨어지더라구요.
하지만 전농삼성은 초품아고 청량리역과 가까운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1km안에 대형마트, 백화점, 영화관이 다 들어오더라구요 ㅋㅋㅋ (청량리역에 다 몰려있기 때문에..)
하지만, 그정도는 생활권을 공유하면서 분명한 차이가 있는 세대수, 학군이 우세한 전농SK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주말에 분임+매임을 갈 예정이라, 부사님께 두 단지중 어디를 더 선호하는지 여쭤보니 전농SK라 하시더라구요.
부사님 피셜,
위의 비교를 통해 전농삼성보다는 전농 SK로 마음이 기운 상태입니다!
그래도 가서 두 단지 매임하고 오려구요! 환경도 중요하지만, 집의 구조도 중요하니까!
임장 보고서 작성 글로 돌아오겠습니다 ㅋㅋ
그 다음으로 관악구 vs 동대문구로 비교를 해봤어요!
이건 큰 차이를 모르겠어요... 근데 전반적으로 동대문구가 났다 정도...?
하지만 초등학교 중학교는 아파트 배정 단지로 가기 때문에, 구암초 VS 전동초 / 구암중 VS 전농중을 비교했을 때는 구암초, 구암중이 우위에 있더라구요! (더 깊어지는 고민...ㅋㅋㅋㅋㅋㅋㅋ)
나머지 교통, 환경은 관악이 우세입니다! 하지만 이건 분임 다녀오고 판단하려구요!
관악구 특성상 언덕이 심하다보니.... 벽산블루밍1차가 관악구 치고 언덕이 심한 편은 아니지만... 없다고는 할 수 없어서...ㅋㅋㅋㅋㅋ
먼저 벽산 블루밍은
전농 SK
두 군데 모두 비슷한 호재가 있지만, 관악은 서부선 1개, 동대문구는 GTX 2개 호선인걸 비교하면 동대문이 압승인거 같아요. 그리고 관악은 주변 단지 개발이지만, 전농은 전농 뉴타운으로 개발이라...
호재의 규모가 다르더라구요.
정리해보면
학군 = 벽산블루밍 소소한 win
교통 = 벽산블루밍 소소한 win
환경 = 비슷...?
호재 = 전농SK 압도적 win
우열을 가리기 조금 어려워서
아실에서 이전 거래를 조회해보니.... 역시나 추이가 비슷했습니다...... 흑흑따..ㅋㅋㅋㅋ
새벽보기님 말씀하셨듯이 수도권에 4500개 단지 있다면 이걸 다 줄세울 수는 없다. 이럴때는 개인의 선호로 정해야 한다 하셨으니! 임장을 가보고 결정하면 될것 같습니다~! :)
지금 생각으로는... 둘이 비슷하다면, 동대문구 개발되면 천지개벽할거라... 상승장에서 차이가 벌어지지 않을까? 생각되긴합니다! 후후... 열심히 돈 모아서 어서 매수하고 싶네요!!
매수할때까지 화이링~!
댓글
과제하시느라 고생 많으셨어요!! 내집마련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