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단지들을 조사하고 분임과 단임을 거처 내가 투자하기에 알맞은 가격의 OO아파트를 찾았다. 이번의 임장은 두 번째 지역의 임장이며 첫 번째 지역에서의 1등 찾기보다는 조금 더 수월해진 선택을 할 수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예전 같으면 무조건 신축 아파트를 선호 했을 텐데 이제 공부를 하고 보니 좀 더 효율적인 부동산 투자에 대해 이해를 할 수 있게 된 것 같다.
내가 선택한 단지는 분임 할 때의 느낌이나 커뮤니티에 올라와 있는 글들 만을 보고 직접 볼 때 실망하면 어쩌지 하는 걱정이 있었다. 하지만 오늘 직접 방문해본 바로는 연식에 비해 생각보다 깔끔하고 주차도 나쁘지 않은 상태었다. 선입견이나 일부 사람들의 말만으로 판단할게 아니라 내가 직접 보고 느끼는 것을 믿어야겠다.
그리고 일부 단지는 첫번째 두번째, 세번째 보면서 점점 달라지는 인상을 갖게 되었다. 역시 단지들에 대한 정확한 견해를 위해서는 3~4번 이상의 현장 방문이 필요하다는 것 또한 깨닫게 되었다.
조만 간에 평일에 남편과 함께 부동산을 직접 방문해 매물 임장도 해볼 생각이다. 첫 매물임장에서 그간 배운 것들을 잘 실천해보아 좋은 성과를 얻는 경험을 해야겠다.
댓글
정말 다른사람의 생각보다 내가 보고 느낀 것이 중요하다는 말이 동감되네요~ 오 배우자분과 함께 하는 매임이라니~! 매임 후기도 톡방에 남겨주셔요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