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이촌동 (이촌1동) 현장방문
- 토요일 오전에 동부이촌동에 도착했는데 찬바람이 너무 불어서 혹시 한강이랑 붙어 있어서 항상 이렇게 바람이 부는 건지 의아했는데 낮이 되니까 좀 덜 부는 것 같았다.
- 동부이촌동 자체가 하나의 작은 마을 같았고 거리에는 대부분 동네 주민들만 보이는 느낌이었다. 오래된 동네라 그런지 노인분들이 많이 계셨는데 유모차도 종종 보여서 거주 연령대의 폭이 넓은 느낌을 받았다.
- 신도시에 많이 보이는 대규모 상가는 없었지만 나름대로 동네에서 생활하기에 부족하지 않은 정도의 상권은 있었고, 동부이촌동 자체에 빌라가 하나도 없어서 아파트로만 구성된 택지환경이 좋게 느껴졌다.
- 동부이촌동에는 신용산초등학교가 있는데 학생수가 무려 1,428명이나 되고 대부분의 학년에서 9~11개 학급으로 구성되어 있을 만큼 아이 키우기에는 적합한 동네라는 생각이 더욱 들었다.
- 학군으로는 용강중이 용산구 내 중학교 중에서는 학업성취도 및 특목고 진학률이 가장 높았는데 중경고의 학업성취도 평가는 용산구 내 고등학교 중 가장 최하위여서 중학교 이후부터는 이사를 고려하는 세대가 많지 않을까 생각했다.
- 아쉬웠던 부분으로는 인도가 넓지 않았고, 걸으면서 넘어질 뻔한 적이 많을 만큼 여기 저기 보수해야 할 부분들이 많이 보였는데 방치되고 있는 것 같아서 아쉬웠다.
🏙LG한강자이 아파트
- 사용승인일: 2003년 4월 (22년차)
- 세대수: 656세대
- 단지 사진
- 느낀점: 동부이촌동에서 첼리투스를 제외하고 가장 비싼 아파트로, 단지가 깔끔하게 잘 관리되고 있었고 이촌한강공원과 바로 맞닿아 있는게 엄청난 장점으로 느껴졌다.
🏙건영한가람 아파트
- 사용승인일: 1998년 9월 (27년차)
- 세대수: 2,036세대
- 느낀점: 동부이촌동에서 가장 세대수가 많은 아파트고 이촌역, 신용산초, 용강중과 바로 맞닿아 있는 대장 아파트인데, 이촌역 앞 동들의 경우에는 경의중앙선 소음이 좀 있을 것 같았다. 주변 한강대우, 코오롱이촌, 강촌아파트와 단지 내 분위기나 밀집도는 거의 비슷했고 추후 모두 리모델링 된다면 훨씬 좋아질 것 같았다.
🏙한강맨션 아파트
- 사용승인일: 1971년 3월 (54년차)
- 세대수: 660세대
- 단지 사진
- 느낀점: 무려 54년된 아파트여서 동부이촌동 임장을 계획할 때 입지는 너무 좋고 땅도 넓지만 전혀 살고 싶은 생각이 들지 않을 것 같았는데 오히려 실제로 가보고 좋게 느껴져서 반전이었다. 모든 동이 5층까지밖에 없고 모두 남향인데다 땅의 크기에 비해 세대수가 현저히 적다 보니까 단지 안의 분위기가 고즈넉하고 너무 평화롭게 느껴졌다. 주차는 원하는 만큼 할 수 있을 것처럼 널널했고 주차된 차들도 대부분 고가 차량들이 많아서 찐 부촌처럼 느껴졌다. 요즘 재건축 분담금 이슈가 많은데 한강맨션은 오히려 분담금을 돌려받을 수 있을 정도고, 재건축 예상 조감도를 보니 몇 년 뒤에 용산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것 같았다.
댓글
우와 이촌동 새롭게 경험해봅니다 해피랜드님 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