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강남. 여의도까지 모두 30~40분 이내로 이동이 가능하며,
ㅇ. 다른 인근 단지는 지하철 역으로부터 언덕에 위치한 반면 신동아리버파크는 7호선 장승배기역세권으로 평지에 위치에 있었습니다.
ㅇ. 9호선. 1호선 노량진 역까지는 도보 17분. 마을버스 10분 거리로 접근이 용이 하였습니다.
ㅇ. 단지는 면적별로 85m2(386세대), 109m2(786세대), 144m2(524세대)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ㅇ. 단지에 따라 초등학교 배정이 달라지므로 단지 내 동별로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임장을 통해 느낀 점은 단지 밖에서 봤을 때에는 대단지라는 느낌이 크게 들지 않았으나, 단지 내부로 들어가니 대단지의 위엄이 느껴졌으며,
ㅇ. 비교적 관리도 잘된 느낌을 받았습니다.
ㅇ. 단지 정문으로는 장승배기역 근처 접근이 용이 하였고, 후문쪽으로는 버스정류장이 바로 있어 교통 측면에서는 이동이 편리 하였습니다.
ㅇ. 옆 단지 상도건영 (1997년, 1376 세대) 아파트와 비교하여도 비슷한 연식 (4년차), 비슷한 단지 세대수를 고려하였을 때, 개인적으로 더 정돈된 느낌. 안정된 느낌을 받았습니다.
ㅇ. 단지 밖 지하철 근처에도 상권이 형성되어 있고, 단지 내 상권도 형성이 되어 있어 편의시설은 갖추어 있으며, 학원도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ㅇ. 단지 정보에서 공급면적 85m2 (전용면적 59m2)의 방(2)/화장실(1) 구성에서 가정집 전세 수요로 적절치 않을 수 있다는 아쉬움에 공급면적 109m2 (전용면적 85m2)과 함께 비교 분석을 해보았습니다.
ㅇ. 하락률을 고려하였을 때 공급면적 109m2이 우위에 있으나,
ㅇ. 가용 범위의 종자돈 및 안전성을 고려하였을 때 공급면적 85m2 이여서 고민이 되는 부분이었습니다.
※ 현장 방문 후 총평
* 상도. 본동 등 언덕 위에 있는 단지들을 임장 하다가 평지에 있는 단지에서 느낄 수 있는 편안함과 역세권의 힘!
* 도로와 가깝게 있음에도 불구하고, 단지 내부는 대단지 안에서 느낄 수 있는 외부와의 단절됨으로서 안락!
* 도로변에 위치하고 있는 단지들의 소음은 다시 확인 필요!
* 단점은 단지에 따라 초등학교가 다소 멀 수도 있다!
* 그러나 가격과 위치 측면에서 다른 단지에 비해 긍정적인 평가를 내림으로서 계속 가격 추이 확인!
댓글
저도 지나가며 여기 남향 동 체크했어요~~! 상도역 쪽으로 트여있는 동은 괜찮겠다 하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