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분석

구로 한신휴플러스 현장 방문 과제[내집마련 중급반 5기 62조 양파과자]

  • 24.02.26

1주차와 2주차때 각각 다른 지역으로 과제를 했었기에 고민하다가 멀지만.. 제가 잘 모르는 곳인 2주차때 선정했던 단지를 가보기로 결정했습니다.


일단 남구로역에서 내려 5분정도 걸으니 바로 아파트가 보였습니다. 다시 돌아올 때는 대림역 방향으로 걸어왔는데 대림역으로도 걸어서 10분 정도 소요되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데 큰 불편함이 없고 강남역까지도 멀지 않다는 것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두번째로, 학교가 근처에 있어 아이들이 걸어서 통학하기에 큰 어려움이 없어 보였습니다.


세번째로, 아파트를 포함하여 근처 가게들은 신도시에 있는 것처럼 건물이 엄청 높고 번쩍하지는 않았지만 역까지 소소한 가게들이 있었고, 뒤쪽에는 회사로 추정되는 건물들이 모여있었습니다. 제가 갔을 때가 퇴근 시간 즈음이라 뒤쪽에서 퇴근하는듯한 많은 분들이 역을 향해 가고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단지 안에 들어갔을 때 제일 먼저 들었던 생각은 '깔끔하다'였습니다. 단지 내부에 환경이 깨끗했고 단지 입구나 놀이터, 분리수거장도 잘 정돈되어 있었습니다. 다만 놀이터가 작아보였고, 단지 중간에 주민들을 위한 공간이 따로 있었는데 아이들이 놀고 있는 모습은 좋았으나 때에 따라 차가 들어오는 듯 했습디다. 동간 간격이 좁지는 않아 넓은 느낌이었지만 세대수가 많지 않은 편인데 1단지와 2단지가 도로를 사이에 두고 나뉘어있어 더 적은 세대수를 가진 아파트처럼 작다는 느낌도 있었습니다.


현재 매수를 고민하고 있지는 않아서 부동산에는 방문해보진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부동산에 방문하지 않더라도 직접 임장을 가보는 것 또한 굉장히 의미있는 시간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집에서 화면으로만 보여지는 단지를 보는 것보다 훨씬 많은 정보들을 얻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댓글


양파과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