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서울입니다.
예산내 단지들 중 현재 상황에서 고려해볼 수 있는 3곳을 비교합니다.
1. 성동구 상왕십리 센트라스(16년식/2529세대/전용59)
2. 성동구 행당 대림(00년식/3404세대/전용 59)
3. 광장 신동아 파밀리에(07년식/302세대/전용84)
우선, 세 곳 모두 2급지에 위치한 아파트로 강남 접근성이 A에 해당하는 훌륭한 교통입지를 보였습니다. 게다가 모두 도보 5분 이내 역세권으로 교통에서는 우열을 가리기 힘들었습니다.(광장 신동아 파밀리에가 강남 접근성이 높으나 종로 접근성이 반대로 가장 낮음).
학군면에서는 광장 신동아 파밀리에가 광장초/광장중 등 우수학군을 끼고 있어서 가장 우수했고, 반면 성동구에 위치한 아파트들은 학군이 B급에 머무르며, 특히 센트라스는 인근 중학교가 없어서 약점을 보입니다.
환경부분에서는 각각 대형마트(2곳)와 대학병원(1곳)을 가지고 있고, 광장은 한강을 끼고 있는점, 성동구는 성수와 왕십리 등 중심상권이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환경에서 성동구 단지들을 A를 준 것은 초대형단지로 생활하기 좋은 단지내 환경을 가지고 있고 이것이 주변에서 하나의 브랜드로 인식될 수 있을 정도에 이르기 때문입니다.
매매가와 전세가, 전고점등을 살폈을때 거주분리를 생각하는 저로서는 매전갭이 낮고 절대가격이 낮으며, 향후 상승가능성이 높은 단지들을 선호하게 됩니다.
입지비교와 기본정보를 토대로 아래와 같이 결론을 내렸습니다.
1순위는 상왕십리 센트라스, 2순위는 행당 대림, 3순위는 광장 신동아 파밀리에입니다.
다만, 향후 시세 흐름에 따라 광장 신동아 파밀리에의 절대가가 내려온다면 절대적 학군 입지에 따라 전세가가 지속적으로 받쳐줄 수 있기 때문에 1,2순위와의 순서가 바뀔 가능성도 있으며, 실제 방문을 통해 단지 및 주변의 특성을 더 조사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바이서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