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분석

길음삼부컨비니언 현장 방문 과제

  • 24.02.27

안녕하세요 순수투자입니다 :)

저는 내집마련을 목표로 저의 예산에 맞는 단지를 찾아보다가 성북구를 찾아보게 되었고 그 중 길음동에 위치해 있는 삼부 컨비니언을 찾게 되었어요!



삼부컨비니언을 시작으로 약 2시간 정도의 코스를 걸었는데요! 퇴근길에 급하게 분임했던터라 루트를 세심하게 짜지는 못했지만... 길음동 분위기를 파악하러간다는 것에 의미를 두고 다녀왔습니다ㅎㅎ



일단, 길음역 주변은 전체적으로 많이 노후된 편이었고 삼부컨비니언 단지도 전형적인 구축 단지의 모습을 띄고 있었습니다. 그래도 3번 출구로 나오자마자 바로 보일 정도로 초역세권이라는 것이 가장 장점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미아사거리역을 돌아 길음 뉴타운으로 올라가 주변 분위기를 살펴보았는데 길음 뉴타운으로 들어서자마자 역 건너편과 확실한 분위기의 차이를 볼 수 있었습니다. 상대적으로 신축, 준신축 대단지 아파트들이 모여있어서 깔끔하더라구요(좀 언덕이라는 것이 단점이라면 단점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이 곳은 사람들이 좋아할만 단지들인 것 같았습니다ㅎㅎ(하지만, 제 예산 안에 들어오려면 아직 멀은 것 같네요 ㅠㅜ)



*느낀점


새벽보기님에서 소개해주신 뉴타운 중 한 곳을 다녀와본건데 확실히 뉴타운으로 변한 곳은 이전 구축 단지들과 크게 차이가 난다는 것이 보였어요! 제가 본 단지는 뉴타운 바로 아래에 위치해있는 구축 단지이고 역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그래도 전세 수요가 괜찮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면서도 전세가가 저렴해 가치가 많이 떨어진 단지가 아닌지 걱정이 되기도 하네요ㅠㅠ 하지만, 현재 저의 첫 시작을 수도권 4급지에 내집마련을 할 수 있다는 것 자체에 의미가 있을 것 같고 제 미래에 발판이 되어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제가 이번 현장 방문 과제를 통해서 좀 더 다양한 지역을 알아볼 수 있게 되었고 앞으로도 이 과정을 반복해서 좀 더 좋은 결정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댓글


안산월부가즈아
24. 02. 27. 20:29

첫 시작을 4군에서 하실 순수님. 현장 방문하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 뉴타운과 구축단지들의 차이. 전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성북구도 앞마당으로 만들어서 뿌수러 가즈아앗~~!! 3주간 고생많으셨고, 반복하셔서 꼭 좋은 결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