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권선구 입지분석 [내마중 5기 우리는 10억 경험담을 나눌 42조 전뽀개기]


안녕하세요 전뽀개기입니다.


이번에 관심지역 중 하나인 수원 권선구에 다녀왔습니다.


1) 수원시청역SK뷰

- 세대수 / 입주연도 : 1018세대 / 2008년 (17년차)


해당 아파트는 1단지와 2단지로 구성되어 있고, 이번 임장에서는 2단지를 다녀왔습니다.


아파트 단지내에는 어린이집이 있고, 모래가 아닌 놀이터가 있었습니다.


또한 아파트 옆 골목 바로 건너에 세곡초등학교가 있어 자녀를 키우는 학부모들에게는 안심하고 등교시킬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다만 학생수가 적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도보 10~15분거리에 지하철역이 있어서 그런지 젊은부부들도 종종 보였습니다.





2) 권선자이e편한세상

- 세대수 / 입주연도 : 1753세대 / 2011년 (14년차)


해당 아파트는 위에서 언급한 수원시청역SK뷰랑 도보 10분거리에 있어 같은 인프라는 공유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단지 내부는 수원시청역SK뷰보다는 많이 넓었고, 여러 아파트 사이에 있는 공원이 있어 생활하는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다른 아파트 단지랑 단지 내부적으로 이동이 가능해서 유동인구도 많아 보였습니다.




그리고 선행초등학교를 품고 있어 학부모들에게 아주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근처에는 곡선중학교가 있으며 곡선중학교의 학업성취율은 72% 수준입니다.




지하철역까지는 시간이 조금 걸리기에 근처 버스정류장에서 지하철역까지 버스를 이용하거나, 버스로 출퇴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위 두단지는 비슷한 위치에 있기에 같은 인프라를 공유할 것입니다.


주변 환경에는 농수사물 도매시장, 이마트, 홈플러스, NC백화점을 도보로 이용 가능합니다.


또한, 수원시청과 인계동거리, 나혜석거리 등 수요가 많은 장소들이 있으며, 도보로 이용가능한 수원버스터미널과 지하철역을 이용해 수원역 이동이 가능해 타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합니다.


그리고 최근에 생긴 수원스타필드도 충분히 가깝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가격에는 영향이 없겠지만...)


또 중요한 학원가는 위 두 단지 사이에 위치하면서, 권선동 1위이기에 학부모들에게 충분히 매력적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매탄권선역리버파크

- 세대수 / 입주연도 : 582세대 / 2001년 (24년차)


위 두 아파트와 다르게, 해당 아파트는 매탄권선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른 아파트 단지와 내부적으로 이동이 가능했으며, 건너편에 수변공원과 도서관 이용이 가능해 좋은 인프라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수원사람들의 수요가 있는 신동카페거리도 있어 환경적으로 플러스 요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주변 학군으로는 명당초등학교, 학업성취율 83%인 화홍중학교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학원가는 아파트 단지들이 밀집해 있어 학원이 어느정도 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임장다니면서 가방을 메고 다니는 아이들을 어느정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주변 상권으로는 도보 10분거리에 롯데마트를 이용 가능했습니다. 차로는 위에서 언급한 이마트를 포함한 대형마트를 가깝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위 언급한 3단지는 강남역까지 지하철로 1시간으로 갈 수 있다고 확인했습니다.


하지만 충분히 배차간격이 맞아야 1시간이지, 배차간격이 어긋나면 1시간이 넘을 것으로 예상 되어

강남으로의 접근은 좋지 못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제 경험상 지하철 자리에 못 앉고, 서서 갈 확률이 높아 서울로의 이동은 불편할 것입니다.




하지만 주변에 대기업인 삼성전자와 삼성전기가 있고, 수지와 광교, 성남으로 출퇴근 하는 직장인이 많아 서울로의 출퇴근이 다소 많지 않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느낌적으로 순위를 고르자면 권선자이 >> SK뷰 > 리버파크 순으로 고르겠습니다.


저는 실거주가 아닌 거주분리를 생각하고 있기에 위 3단지를 가격적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가진 종잣돈이 아직 부족하기에 원하는 매전차를 희망하면서 3단지를 포함한 주변단지들을 시세 트레킹 할 계획입니다.


댓글


전뽀개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