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에 행당동만 임장했고 그중 행당대림이 교통, 입지 다 좋은데 단지내부가 경사/언덕이어서 그게 흠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번주에 옥수, 금호쪽을 다녀보니 행당동의 경사는 양호한 수준이었습니다.
금호역, 옥수역, 왕십리역 근처 신축들이 여러가지로 정말 좋아보이기는 했으나 가격이 많이 떨어지지 않았거나 다시 상승한 아파트들이 많아서 행당대림이 더더욱 메리트가 있어 보였습니다.
하지만 신축 왕십리자이와 비교했을때 매전갭이 비슷하다면 비싼 왕십리자이를 선택하라는 새벽보기님 얘기에, 입주민만 출입 가능하여 단지 내부를 보지 못한 왕십리자이를 다음번에는 들어가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행당대림과 마찬가지로 지난주에는 단지내 경사/언덕이 흠이라고 생각했으나 서울숲행당푸르지오는 앞동은 경사가 없었고 금호역이나 옥수역 등 다른 지역 아파트들 대비했을때 양호한 수준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성동구 대부분의 지역이 학군이 비교적 부족한 반면, 이 아파트 주변으로는 국영수 학원을 비롯하여 다양한 학원들을 이용 가능한 것도 큰 장점으로 보입니다.
행당역 주변의 다양한 상권을 도보 10분 이내로 이용 가능하면서 약간 안쪽으로 들어와 있어 단지가 조용한 것 또한 장점인듯 합니다.
전세가율이 60%가 넘었다는 것도 눈여겨 봐야겠고,
지난주 5호선 신금호역이 지하로 엄청나게 많이 내려가서 출근 시간시 불편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같은 5호선인 행당역도 그런지 다음번에 역을 내려가 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댓글
매직의 무한반복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