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분석

[내마중5기 내마중듣고, 서울집 4고 5조! pokopoko] 3주차 과제

  • 24.02.27


< 마포구 현석동 강변힐스테이트 >

예전 서기반 마포 임장때와 달리 투자가능 단지라고 생각하고 임장하니 새롭게 보이고 느껴지는것이 있었던것같다.

6호선 광흥창역까지는 10분이내로 멀지않지만, 신석초까지 10분거리로 조금 먼 편이고 신수중과는 가깝지만 학업성취도가 높고 선호도가 더 높은 동도중까지는 걸어서 다닐 수 없는 거리이다.

단지 세대수는 510세대로 적지 않지만 조용한 편이었고, 주변에도 다른 단지들과 작은 상가들 밖에 없어 조용한편인것같았다. 한강이 보이는 아파트라 관심을 가졌으나 동과 층에 따라서 차이가 많이 나는 건 어쩔수없을것같았다.

과연 이 단지가 거주 목적이 아닌 투자 단지로서의 메리트가 있는지는 조금 더 지켜보고 알아봐야할것같다고 생각했다.


< 중구 신당동 신당KCC스위첸 >

상왕십리역에서 도보6분거리라고 되어있으나 역에서 내려 골목을 돌자마자 엄청난 언덕과 긴 계단으로 되어있는공원길이보였다. 마침 커피숍에서 나오는 한 엄마가 유모차를 힘들게 밀고 올라가는 모습을 보고 헉..했다는 ㅎ

호갱노노에서 2분거리 신당초가 있다고 했으나 큰길건너 5분거리였으며, 단지에 들어가자마자 단지가 작다는 느낌이 확 들었다. 비슷한 투자금과 하락률이라면 복도식보다는 계단식,구축보다는 신축을 먼저 보자고 생각해서 고른 단지였는데 적은 세대수와 언덕이 있었다. 정말 직접 가서 봐야한다는걸 느꼈고 더 많은 단지를 가보고 앞마당이 많이 있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 강서구 염창동 동아1차아파트 >

염창동 한강 올림픽대로변을 따라 쭉 있는 단지들을 하나씩보며 투자후보단지까지 보러다녔다.

고가옆이라 너무 시끄러운 단지도 있었고 세대수가 너무 적은 단지도 있었다.

내가 고른 동아1차는 단지 사이에 도로가 있는게 특이했고, ㄱ자식으로된 계단식 단지와 복도식단지가 도로를 사이에 두고 따로 분리되어 있어서 단지의 느낌이 별로 나지않았다. 도로 바로옆에 단지상가치고는 꽤 큰 4층짜리 상가가있어서 주민들이 이용하기 편해보였다. 좀 오래된 느낌의 상가이기는함. 복도식 단지들은 한강변이라는 느낌은 전혀 들수없게 앞의 동들로 막혀있었으나 단지 뒤쪽으로 돌아가니 주변에서 가장 학업성취도율이 높은 염창중이 붙어있었으며 바로 마주보고 염동초도 있었다.

저환수원리에 맞으면서 나의 현 상황에 맞는 단지를 칮는건 참 어려운것같다.


댓글


가새
24. 02. 28. 23:36

포코님의 현장 방문기에 디테일이 다 녹여져 있네요~~!! 과제 수고 많으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