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방문 후 느낌점(마포월드컵파크2단지) [내집마련중급반 4기 123조 보태다]

안녕하세요

언제나 선한 보탬을 드리고픈

보태다 입니다.



지난 과제에서 선별한 마포구 지역 내 내집마련 후보단지한곳을 퇴근하면서 다녀오게되었습니다.

역시 임장은 퇴근 후 조 ㅎㅎ


▣ 상암월드컵파크2단지



1.단지주변느낌

6호선 디지털미디어시티역에서 도보로 15분정도 걸렸고 단지까지 다소 언덕길이였음.

역 앞에 2027년 준공이 목표인 롯데몰 공사 부지가 있었는데 역시나 2년전에 왔을때와 같이 아무런 변화가 없어 보였다.

상암월드컵1단지와 함께 다소 언덕위에 위치한 2단지는 DMC 업무지구바로 근접권에 있었으며, 생각보다 거리가짧아, 젋은 수요층이 적당한 전세, 월세로 선호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MBC 을 중심으로 한 상권이 잘 되어 있었고, 어느정도 생활 상권이 단지 앞에 형성되어 있었다.

업무지구의 성격이 짙은 상권이라 그런지 모르겠지만 휴일에는 업무지구 안 상점은 문을 닫은 것을 볼수 있었다.

초등학교와 아주 인접한 곳에 위치한 단지라는 점이 또하나의 장점으로 보인다.


2.단지 현장방문

단지는 마치 언덕을 오르면 한 동씩 나오는 그런 마치 언덕 같은 산의 공원 같은 느낌이였습니다. 다소 주차공간이 부족해 보였습니다. 초등학생 아이들이 놀이터와 단지 중간에 모여 노는 모습이 구축이고 다소 좁은 느낌의 단지라도 적당히 살기엔 좋아 보였습니다.

20평대로 구성된 단지 인 만큼 젊은 층과 노인층이 적당히 섞여 있어 보였고, 단지 내부 구조상 좀더 넓은 평수로 자녀들이 크면 이사를 갈 만한 조건으로 보였습니다.

업무지구 안에 소형단지라 임대가 잘 나간다고 전임시 확인이 되었는데 한번 매임을 통해 알아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단지 방문후 느낀 점은 가격이 다소 비싸게 형성된 건 아닐까? 라는 의문은 생겼으며, 1단지 임대 아파트와 함께 학교를 같이 다녀야 하는 부분이 또한 다소 시세에 영향을 줄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간단하지만, 이렇게 3주차 과제를 마무리합니다.


1~3주차 과제를 하면서,

다주택자 포지션을 오직 투자만 생각하였던 저이지만, 결국엔 마련해야할 서울의 내집이라는 주제로 과제를 해나가면서 많은 것을 느끼고 어떻게 하면 내집을 바른 방향으로 매수할 수있을지 알게 되었습니다.

내마중을 수강은 지금의 저를 위해서라기 보단 제 친동생을 도와 주고 싶어서 듣게 되었는데요.

마포구를 포함 서울 수도권을 너바나님 새벽보기님과 여행하듯 알아보며 해나간 과제는 제 동생에게도 도움을 줄수 있겠다는 확신을 들게 했습니다.

이번에 처음으로(?) 과제이니까 해야지 보다는 내 동생에게 말해준다면 어떻게 하면 될까를 고민하게된 그런 감사한 과제들이였던 것같습니다.


그리고 우연한 기회에 조장을 맡으며, 만나게 된 123조 분들, 정말 안만났으면 우째...

월부직원이 되실뻔한 숨은 임장실력자 조모임때 눈마주치면 눈동그래지는 닻모양별님

힘든 상황에도 꿋꿋이 중심을 잡으려고 노력하셨던 너무나 멋진 이제 곧 잘되실 금말뚝귀님

앞에서 임장을 함께 해주시고 투자에 대한 열정이 남달라 보이셨던 그리고 씩씩한 미소의 카라V님

카톡방에서 가장 먼저 반응해주시는 천사^^ 야근속에서도 과제는 꼭 해내시는 멋진 잠은못줄여님

역시나 누구보다 투자에 진심이신 인생선배님의 면모를 보여주셨던 아볼로님

한번 뵈었지만 바쁜 주말업무에도 조모임 참석 해주셨던 고마운 미니티거님

강의시작과 함께 야근과 출장 하지만 마지막 모임에 참석해주셔서 경험을 나눠주신 꺼뮈아범

긍정 에너지를 아낌없이 나눠주시는 모르는 것 없는 무지개마음님


감사합니다. 3주동안 부족하지만 함께 잘 해나갈 수있어서 그리고 서로 이해해주어서요^^


"챗방에서는 조용해도 만나면 까르르~ 123조 열정가득 우리 조원분들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좋은 인연 우리 계속 만들어가요~"



댓글


잠은못줄여user-level-chip
24. 02. 28. 07:39

앗 언제 사진까지!ㅎㅎ 3주동안 넘넘 고생많으셨습니당♡ 덕분에 임장도 다녀올수 있었어요~ 조장님 아니었다면.. 발도 못담갔을꺼에요! 야근에 찌들어서 더 집중해서 쏟아붓지 못한게 아쉽..ㅠ 실전반 가셔도 잊지말아주세요오~ (옷자락 붙잡기..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