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분석

[내마중5기 강남아파트가 내게 마중5조 지혜로운 인생] 성북구 길음뉴타운 현장 방문 과제

  • 24.02.28


안녕하세요.

내집마련중급반 5기 5조 지혜로운 인생입니다.


마지막 3주차 과제는 현장방문 과제였는데요.

주말을 이용해서 아내와 성북구 분위기 임장 겸 단지 임장을 다녀왔습니다.


성북구에서 제가 뽑은 후보 단지들 중 가장 입지가 좋다고 생각하는 단지는 길음뉴타운의 길음뉴타운2단지푸르지오 였습니다.

물론 비슷한 입지[학군, 지하철 4호선 접근성]의 돈암동 e편한세상2차, 돈암브라운스톤 단지들도 있었지만 길음뉴타운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현장에 갔을 때 느꼈던 분위기였습니다. - 택지, 상권


길음뉴타운 초입부터 '여기가 왜 성북구의 1등 생활권인지 알겠다'라고 느낌이 바로 올 정도로 단지들이 모여있고 상권이 잘 형성되어있어 쾌적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었고,

아이들과 젊은 부모들의 모습, 놀이터에서 놀고있는 아이들, 카페에 모여있는 어머니들의 모습들을 보면서 아내와 함께 '여기에 살고싶다'라고 이야기 했던 것이 생각이 납니다.


그리고 저희가 봤던 2단지를 둘러본 느낌은 다른 뉴타운 단지들보다 조금 안쪽에 위치, 언덕이 있어 선호도가 후순위이며 그래서 가격대가 조금은 저렴하겠구나라는 생각을 하게되었습니다.

하지만, 마을버스 정류장이 바로 앞에 있는 로얄동을 선택한다면 길음역까지 접근은 불편하지 않아보였습니다.(동별 차이가 큼)


종잣돈 그리고 급여가 크지않아 현재로써는 실거주나 거주분리로도 감당하기 어려울 것으로 판단이 되지만, 올해 ~ 내년 매매가격이 조금 더 내려온다면 고려해 볼 수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당장은 구매해 들어갈 수 있는 곳이 아니더라도 꼭 나중에는 들어오고 싶은 '아이들을 키우고 살기에 좋은 환경의 생활권'이였습니다.


댓글


지혜로운인생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