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광진으로 조모임 배정받고 나서, 조원들의 의견을 모아 광진구를 임장다니기로 정해졌었습니다.
성동구에 거주하며 광진구 특히 광장동은 여러번 자주 지나다니기는 하였으나, 방문목적이 달라지니 그동안은 보이지 않았던 것들이 더 보이는것 같습니다.
실제 단지임장을 가 보니, 어플로봤을때는 비슷한 연식인 98~00년식이더라도 단지에 따라서 환경이 많이 다른것도 볼 수 있었고, 호가를 바탕으로 대략적인 선호도는 알 수 있었으나 내가 실거주 또는 투자할때는 직접 현장을가 보고 결정해야되는것이 중요하다는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단지들 중 관심이 더 있던 광장힐스테이트와 현대홈타운 11차의 경우 가격은 비슷하나 각각 장단점이 명확히 나뉘어었습니다. 신축인 힐스테이트를 더 선호하는경우가 있겠으나 개인적으로는 서울시내에서 보기 힘든 고급리조트 느낌의 현대홈타운11차가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학군이 중요한 지역 특성상 역과의 거리보다는 학원가와의 거리가 좀 더 부동산가격에 직접적인 영향이 있는것과
아파트 컨디션이 차이 나지만, 초등학교 배정에 따라 집값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비교해 볼 수 있었습니다.
지방출신으로서, 수강 전에는 학군에 대해서는 강남/서초/목동외에는 잘 알지 못하였으나 이번계기로 광진구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되었습니다.
댓글
형광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