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분석

[내집마련중급반 4기 73조 뉴로맨틱]3주차과제 현장방문후느낀점

  • 24.02.28

1)단지 주변을 '여기 산다면 어떨까?'를 생각하며 직접 걸어보아요.


강동구 둔촌동 신성미소지움주변을 걸어보았다.중앙보훈병원역이랑 도보5분거리,둔촌동역이랑 7-8분거리로

더블역세권이라 볼수있으며 아파트 주변에 파밀리에,현대아파트,더샵파크솔레이유 등이 있지만 여전히 빌라들과 작은상가가 많아 균질성은 떨어지지만 바로옆에 12000세대 올림픽파크포레온이 들어오기 떄문에 환경개선 효과가 있으리라 본다. 한신초중이 바로 작은길건너에 있어서 초중코아여서 장점이 된다. 보훈병원도 가깝고 장점이 많다.무엇보다 대로 하나 건너면 송파구 올림픽공원도 이용할수 있어서 단점보다는 장점이 돋보인다.

구축이고 59제곱이 복도식에 방3화1이긴 하나 8억대에 괜찮은 내집마련이 될거 같다.


2)현장방문을 하며 느낀 점, 생각한 점을 작성해보아요.


부동산을 컨택하여 매물을 보았는데 전반적으로 수리는 필요하기에 3-4천정도가 추가로 들어갈거 같았다.

8억중반정도 예산을 잡아야 할거 같다.신동아 파밀리에도 59제곱을 보았는데 미소지움보다 거실이 약간더 넓어보였으나 컨디션은 비슷했고 단지느낌은 미소지움이 나았다.파크솔레이유 미분양난 2층매물도 보았으나 200세대미만에 저층이고 방2화1이라 제외했다.부동산 사장님 말로는 거래는 뜸하다고 한다. 조금더 전세가라도 올라갈떄 매수하는게 나을지 타이밍이 고민된다.지속적으로 시세 트랙킹을 해봐야 할거 같다.



댓글


뉴로맨틱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