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투자 가능한 단지 리스트를 기준으로 단임을 진행했다.
서울 단임 경험은 이번이 처음이라 기대 반/걱정 반 이었는데, 좋은 경험을 했다.
단지는 대부분 성북구에 위치해 있었고, 동대문구에 일부 단지를 단임을 진행했다.
1.길뉴4단지 이편한세상
사전 입지분석에서 준구축/코품아/높은 학업성취도 중학교/길뉴타운 좋은 환경 이용 가능 등 장점이 많아 보였다.
아쉬운 점은 길뉴타운 맨 끝자락에 위치하고 있어, 역에서 좀 멀다는 단점이 있다.
실제로 단임으로 현장을 방문해 보니 도보로 꽤 멀리 떨어져 있다. (약 15~20분ㅠ)
단지내 언덕이 있어 투자 시 조망 및 일조권을 고려해서 매임을 해야 할 거 같다.
초등학교는 꽤 높은 언덕에 위치해 있었다. (아이들 기본 운동이 되겠다. ㅎ)
2.돈암한신한진
사전 입지분석에서 구축 대단지(4500여세대)/코품아/높은 학업성취도 중학교/언덕에 위치한 단지였다.
단임 시 한성대입구역에서 출발해서 단지를 방문했는데, 마치 산위에 성을 지어 놓은 듯 한 느낌이었다.
4000세대가 넘는 대단지에 언덕을 깎아서 단지를 만들어 놓아서 언덕이 있는 부분은 주차장으로 만들어 놓아서
생각보다 구축임에도 단지가 깨끗했다. 그리고 워낙 대단지여서 단지내 마을버스가 있어서 교통도 좋은 편이다.
그리고 단지 내 초등학교/상가/은행/학원/사우나까지 있어서 생각보다 환경이 좋았다. (언덕빼고~~)
댓글
땅고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