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육아와 투자로 정신없이 하루하루 보내고 있는 위드위니입니다.
마지막 주 과제 직접 현장 방문 후 느낀점을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센텀파크는 해운대구 앞마당이라 단임 때 또 가봐야하나?하면서...고민하다,
일년 전 그때는 주말이라 평일에 가보면 좀 더 다른 분위기를 볼 수 있을지 몰라!
하면서 잠시 틈을 내어 다녀왔습니다.
1) 단지 주변을 '여기 산다면 어떨까?'를 생각하며 직접 걸어보아요.
위치는 요로케 동해선인 센텀역 앞에 위치하고 1차와 2차가 있답니다. 옆으로는 수영강이 바로 흐르고있어
수영강뷰도 일품이지요. 2차 바로앞으로 초등학교가 있으니 초품아구요. 중,고 다가지고 있습니다.
센텀파크1차와 2차는 육교로 연결되어 있어 아이들이 위험하지 않게 길을 건너서
단지 사이를 오갈 수도 있고 초등학교로 가는데 편리합니다. 연차가 20년이 다된 아파트인데도 너무 잘 지었다고 생각했어요~
상가들은 이렇게 단지를 따라서 쭉~ 길게 형성되어있었는데요, 1층 상가에 스타벅스까지!!
슬리퍼신고 스타벅스 가겠네요 ㅎㅎㅎ
스타벅스에는 평일인데도 중고등학생들이 공부하고 있는 모습이 인상적이였습니다!
부산에 학군지라고 할 곳이 딱히 없는데, 센텀중고등학교 학생들은 열정이 남다르다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젊은 엄마들 엄청 많았습니다. 구매력을 살짝 엿볼 수도 있었구요.
센텀파크에서 길을 건너면 대형 상가건물에 학원,병원들로 가득 차 있었어요~
여기에서 또 조금만 더 걸어가면 신세계센텀시티 백화점까지! 인프라하나는 정말 최고네요!
여기에서 또 육교를 하나 건너면....바로 센텀중까지도 연결! 초품아에 중학교까지 연결, 엄마들이
안심하고 초중고 다 보낼려면 센텀파크만한 곳이 없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20년이 된 아파트인데도 아직까지 가격방어가되는 아파트가 아닐까요.
단지 내부로 들어오면 지상이나 단지 외부 상태는 괜찮았는데, 확실히 주차장에 가보니 연식이 느껴졌습니다.
매임은 해보지 못해서 집안 상태는 모르겠으니, 연식빼고는 전부 다 갖춘 아파트라는 것을 다시 알 수 있었어요.
2)현장방문을 하며 느낀 점, 생각한 점을 작성해보아요.
1차와 2차를 비교했을 때는 동간거리도 시원한 1차가 좋다고 생각했어요.
수영강뷰까지! 주말에 갔을 때와 평일 낮에 갔을 때의 차이점은 분명했는데요, 젊은 엄마들과 학교, 학원에 다녀오는 아이들, 노란 학원차들이 빽빽했고 아이들이 많았어요.
아이들 키우기에 정말 좋은 단지임은 틀림없고, 실거주로 너무 괜찮은 단지였어요.
전고점 대비 30프로 가까이 빠졌으니 지금 매수한다면 나쁘지 않다고 판단했는데요.
곳곳에 세월에 흔적이 보여서 급매 나오면 매임 필수로 해봐야겠다고 생각했고, 수리를 아예 안하기는 힘들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관심단지 등록해 두었고, 시세트레킹하면서 매임 진행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더샵센텀파크 다녀오셨군요!! 정말 꿈의 아파트입니다 입지며 학군이며 수영강뷰 까지 완벽하지요ㅎㅎ 3주동안 고생많으셨습니다~
오,,,, 단지 너무 좋은데요?? 거기에 슬스벅권이라니!!! 저도 해운대구 앞마당 빨리 만들어야겠어요~ 과제하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