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분석

내집마련 중급반 3강 현장 방문 과제 [내집마련 중급반 5기 59조 베리구웃]

  • 24.02.28

강동구에 몇몇 단지들을 방문하며 느낀 점 간단하게 작성하였습니다.


1. 선사현대- 엄청 큰 대단지로, 암사역 상권 생각보다 나쁘지 않았다. 겉에서 봤을 때 좋아보였으나 단지 안에 들어와서 보니 확실히 낡긴 낡아보인다. 복도식 구조 많고 1층에 공동현관문 잠금장치도 따로 없어보인다. 동간거리는 나쁘지 않은 것 같다. 바로 뒤에 올림픽대로여서 교통은 좋아보인다. 초등학교가 멀어서 애들 키우기는 별로일 듯.


2. 삼성광나루-구축인데 고층으로 용적률이 꽤 높아보인다. 동간거리는 나쁘지 않은 것 같다. 세대 수가 적고 역에서도 살짝 더 멀어서 선사현대가 더 나을 듯


3. 한강현대- 공동현관문 있고 단지 내 상가는 많이 낡았다. 바로 옆에 중학교 있는 건 좋다. 도색 새로 해서 외관은 깔끔하다. 동간거리도 나쁘지 않은 것 같다.


4. 고덕아남-신축 사이 구축이라 눈에 띄긴 한다. 초중고가 가까운게 확실한 장점인 듯. 고덕 쪽이 암사보단 확실히 분위기가 좋은 것 같다. 단지 내부에 주차는 힘들어보이나 단지관리는 잘 되는 것 같다. 단지 내 어학원도 있다.


5. 배재현대- 외관으로는 완전 구축인데 전고점은 괘 높았다. 고덕역에서 가깝고 배재중고 배정때문인 것 같다. 고덕역 상권도 좋아보인다.


6. 둔촌신동아- 초중품아인 것이 큰 장점이나 올림픽파크포레온 안으로 학교가 이전한다는 얘기가 있어서 잘 모르겠다. 근처는 조용한 편으로 상권도 크게 발달되어 있지는 않다. 애들이 아파트 단지 안에서 놀고 있는 점은 좋아보였다. 9호선까지는 도보로 10분 좀 안 걸리는 듯


7. 둔촌미소지움- 살짝 대단지이고 복도식이다. 주차는 힘들어보이고 초등학교는 가깝다. 둔촌신동아랑 환경은 크게 차이 없다.


댓글


베리구웃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