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차 때 광진구 광장동 지역의 분위기 임장을 다녀왔었다.
광장동은 서울에서 몇 안되는 학군지 중 하나로 학원가와 학업성취도가 높은 광남중과 양진중이 있아 두 학군으로 나뉘는 지역이다.
광진구에서 몇 안되는(두 곳 뿐이다) 아파트 단지들이 몰려있는 지역으로 전체적으로 평지에 위치하고 있고, 오래된 구축 단지들이 많은 곳이다.
그중에서도 대장 단지로 꼽히는 광장 힐스테이트는 2012년식으로 12년차이지만 이 지역에서는
가장 신축이고 깔끔한 상가까지 가지고 있어 인기가 많은 곳이다.
상가 1층엔 스타벅스와 뜌레주르가 입점해있고, 조그만 마트도 같이 자리잡고 있어서 생활하는데 큰 불편함이 없어보인다.
지리적으로도 광장동의 한 가운데 위치하고 있어 학원가와 상가와도 가까운 편이나 상대적으로 지하철역(5호선 광나루역)이랑은 조금 거리가 있는 편이었다.
그래도 조금 걸어가면 2호선(강변역)도 이용할수 있고, 차량을 이용하는 분들은 바로 강변북로로 합류할 수 있는 지리적 이점을 가지고 있어서 교통과 학군을 두루 갖춘 2급지의 아파트의 가치를 보여주는 느낌이었다.
물론 그래서 높은 가격을 보여주고 있지만, 새로운 재건축 아파트가 나올때까지는 광장동 대장으로서의 지위를 계속해서 가져가는 단지일 것 같다.
그리고 이번 임장을 다녀와서 느꼈던 점은 광장 힐스테이트가 대장이긴 하지만 주변 단지들도 연식에 비해 관리가 잘 되어있고, 단지가 잘 구성되어 있는 곳들도 꽤 있었다는 것과 대장보다는 조금 못하더라도 해당 동네의 장점을 같이 누릴 수 있는 단지들도 있다는 것입니다. 결국에는 직접 발로 방문해보고 많이 보아야 알 수 있는 것이 더 많다는 것입니다. 앞으로는 조금 더 자주 임장을 갈 수 있도록 노력해야 겠습니다!!
댓글
미러캣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