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제원 힐스테이트(구 홍제원 현대) 현장 방문 과제


홍제원 힐스테이트(구 홍제원 현대)


(주변환경)

인왕산 힐스테이트를 먼저 보고 (홍제원 현대 우측에 위치) 넘어간 후

홍제역까지 걸어내려왔는데 생각보다 가까웠고(10분 내 소요) 내가 생각한 것 만큼 경사가 심하진 않았다.

'갈만하다' 였는데 생각보다 금방 평지가 나왔다. 내가 내리막길을 걸어서 그럴수도 있다.

단지 내부에서는 단차가 별로 느껴지지 않아 괜찮았다.


홍제역 가는 길이 정문에서 내려가면 지나가게 되는 선호 상권까지는 아니지만 맞은 편으로는 인왕산힐스테이트

바로 내려오는 길엔 홍제2동 주민센터가 위치하여 나쁘지 않다.

아파트 내 정문 상가가 아주 크게 자리 잡고 있는데 상가가 꽤 괜찮았다.

수학 학원, 피아노, 미술 학원 등 초등학생들이 이용할 수 있는 상가들이 꽤 있었고 편의점, 식당, 약국 , 부동산 등 다양한 업종들이 들어와 있다. 홍제2동 주민센터 아래로 내려오면 중고생들을 위한 영어 학원도 보였다.


홍제역 뒷편으로 신축인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가 생겼는데, 홍제원 현대와 마주 보고 있어

홍제역을 이용할 땐 그 사잇길로 내려가면 금방 갈 것 같았고

배정되는 초등학교가 인왕초등학교인데 해링턴 플레이스 옆길을 통해 학교로 갈 수 있어

예전보다 길이 안전하여 학부모들이 안심될 것 같았다. (최대 수혜!)

(단지 관리)

연식(2000)에 비해 단지는 관리가 잘되어 있었고 동 입구는 번호키가 설치되어있고 새로 정비도 되어 있어서

깔끔해 보였다. 주차는 구축이지만 여유가 있어 보였다.(호갱노노 확인 결과 주차 널널하다고 함)

전체적으로 만족도 높았다.


(교통)

종로(광화문,시청,을지로..) 쪽 교통은 최고인 듯하다. (20분 컷 가능)

3호선 신사역 까지도 30분 컷. 교통은 좋으다!!! (단지 내 경사만 감안한다면!!!)


(결론)

주변 인프라와 연식 때문일까? (인왕산 힐스테이트보다 좋은 것 같은데!)

생각보다 84 가격이 괜찮다.(가재울뉴타운 래미안남가좌2차 59와 비슷)

다만, 전세가가 낮아서 당장 투자금은 많이 든다. 상승폭도 신축보다는 적고 느릴 것 같아서

투자금 회수가 빨리 안될 것 같아 거주 분리 투자로 접근은 못하겠다. 실거주 내집마련으로는 좋다고 생각함!



댓글


실과바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