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갱이다 입니다.
저는 지난 내마반 때에 목표 단지로 삼았던 강동구 단지를 이번 내마반을 통해 재 방문 해보았습니다.
적은 세대 수와 주변 빌라촌 임에도 불구하고 한강뷰, 백화점과 5, 8호선역세권, 88고속국도 로 인해 굉장히 좋은 입지라고 생각이 되어왔는데요.
그동안 부동산 공부로 인한 시각이 변했구나 싶었습니다. 매물 임장시 매물 물건은 최상이며 교통과 입지는 최고이지만 움직이지 않는 전세가, 거래량이 많지 않아 저환수원리중 황금성이 매우 낮겠다는 생각을 했고, 실거주 매수에는의미가 있으나 투자 목적으로는 의미가 없는 단지라 여겨졌습니다.
방문시에도 다른 여타 대단지들에 비에 커뮤니티가 약하고 거주 세대 연령대가 다소 높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이는 근처 학군지가 없고 빌라촌인 데다가 지하철 보다는 자차 이동이 편리한 교통(물론 지하철노선2개가 있으나 자차가 더 편리함)이라 그런 것 같고 긴시간 한번 거주시 옮기지 않는 세대가 많은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풍납동의 한강극동과 비교시 싸다는 생각이 들었고 (강변그대가 2009년, 한강극동1995/뷰 우위, 교통 10분차, 커뮤니티 우위, 생활권우위)
바로 옆의 신축단지들에 비하여 저렴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강뷰에 빌라촌에서 가장 떨어져 있는 단지이고 커뮤니티가 형성되어있는데요.
앞으로 이 지역은 투자적 관점에서 더 분석해 보아야겠습니다.
댓글
바쁜 와중에 조장역활, 임장리더, 치어업메이커로 정말 고생많으셨어요 송파 풍납동과 강동구 암사동 저도 관심있게 봤던 지역이라 반가웠어요 ㅎㅎ 월부에서 갱이다님 팔로워하며 BM할께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