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급지 영등포구 당산동의 25년된 복도식 구축 한강아파트 아파트와 4급지 수도권의 광명시 대장아파트 단지인 철산래미안자이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한강아파트는 당산역 2호선,9호선, 영등포구청 5호선을 이용할 수 있으며 여의도라는 큰 업무지구의 접근성이 좋은 아파트 입니다. 당산역은 도보 15분 기준
강남역까지는 47분 소요
철산래이안 자이아파트는 7호선만 이용 가능하나 가산디지털단지 업무지구의 접근성이 좋습니다.
강남역까지는 도보 25분 1시간
교통과 택지처럼 반듯한 구조는 당산동이 광명시 보다 낫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광명시가 더 신축이 많을 것으로 예상하여 깔끔할 것이라고 생각했으나 생각보다 반듯한 지형은 아니었습니다.
철산래이안 자이아파트는 단지 안에 들어설때 확실히 쾌적함이 느껴지고 조경과 단지 사이거리가 좋았습니다. 또한 도로를 건너지 않고 바로 갈수 있는 철산초등학교와 철산중학교가 광명시에서 가장 선호 받는 학군으로 지역의 수요를 지속적으로 끌어올 수 있다는 생각 했습니다.
철산 중학교는 학업성취도 90과 특목고 5% 라는 영등포구와 신도림역 아파트 보다 더 높음 학업 성취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상업시설에서 학원과 많은 유흥시설이 혼잡해 있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대규모 신축이 들어설 예정으로 사진으로 식별이 어렵지만 2020년대 지어진 아파트 보다는 노후된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한강 아파트는 단 2개의 동으로 이루어진 아파트로 쾌적함 보다는 노후된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래도 다른 아파트 단지들과 모여있고 반듯한 지형으로 이루어진 곳에 자리 잡고 있어 나홀로 아파트라는 느낌은 받지 않았습니다. 영등포구에서 선호를 받는 서울당서초등학교 당서중학교에 배정될 수 있다는 점은 장점이나 학교와의 거리가 멀다는 점이 아쉽지만 주변에 신축이 대규모로 들어올 계획은 없어서 가격이 하락할 위험은 적어 보였습니다. 또한 주변에 노후된 아파트들이 많아 홀로 노후된 느낌은 받지는 않았습니다. 물론 건물이 좋아보이지는 않습니다.
거주 환경을 생각하면 철산래미안자이아파트가 나을 것 같지만 장기적인 관점으로는 한강아파트를 선택하는 것이 더 현명한 판단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조은날1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