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까사입니다.
수업듣기전부터 가장 관심있었던 지역이 마포구입니다.
마포구 가격이 잘 안떨어진다는 것을 시세트래킹을 하면서 느끼고 있었는데, 실제로 수업때 너나위님, 새벽보기님께서 마포구는 아직 비싸다고 하셔서 놀랐습니다.
그럼에도 마포구를 선택한 이유는 마포구는 왜 비쌀까?에 대한 의문을 해소시키고 싶었습니다.
이대역에 내려서 나오니 마포그랑자이가 멋있게 있었습니다.
이대역에 딱 붙어있어 초역세권이나 초등학교가 조금 떨어져있는게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마포더클래시로 향했습니다. 이대역에서 마포더클래시로 가는길은 생각보다 언덕이 심했습니다.
마포더클래시 입주민들은 이대역보다는 언덕이 덜 심한 아현역을 이용한다고 합니다.
마포더클래시 상가에 위치한 부동산에 방문하여 주변과 매물에 대한 소개를 들었습니다.
입주한지 얼마안된 신축아파트라 매물이 거의 없었고 등기가 안된상태라 실거주로 매수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주변이 아직 정리가 안되어있어서 어수선하고 비어있는 상가도 많이있었습니다.
그 옆에 위치한 마래푸(마포래미안푸르지오)도 한바퀴 둘러보면서 정말 큰 대단지라는 것을 확실히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마더클/마래푸/마프자 등이 모여있어서 새벽보기님이 말씀하신 균질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만 대단지 아파트들이 있다보니 아파트 상가 외에는 음식점이 많지 않았습니다. 너무 넓다보니 단지 안쪽에 있는 동은 나가려면 꽤 걸어나가야 하더군요.
마래푸와 공덕삼성래미안 4차,5차 아파트를 구경하고 부동산에 방문해서 주변과 매물에 대한 소개를 들었습니다.
부사님께서는 마포구 현 시장과 주민들의 생각에 대해서 말씀해주셨고 어느정도 이해되었습니다.
과제 덕분에 퇴근 후 시간을 내어 마포구 아현동과 공덕동 주변을 임장을 하면서 마포구 부동산 시장에 대해서 조금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원하는 결과는 얻지못했지만 원하는 정보는 얻을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차근차근 준비한다면 원하는 갈아타기를 할 수 있겠다라는 자신감을 얻음과 동시에 시장이 어렵다는 것도 느꼈습니다. 어렵지만 공부한 내용을 바탕으로 실천한다면 원하는 자산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주말을 활용하여 다른 지역도 임장 갈 계획입니다.
3주동안 감사합니다!
댓글
까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