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리오시티(vs 엘리트) 현장 방문 과제 [내집마련 중급반 4기 55조 월부아빠]

투자관점에서 개인적으로 엘리트에 비해, 헬리오 시티를 높게 평가한다.

엘리트는 대단지이고 초중고를 품고 있지만, 단지 깊숙한 곳에 주차장 입구가 있어서 단지 내 많은 차량이 오가서 아이들을 키우기에 최신 아파트만큼 좋다는 생각이 들지는 않는다.

반면에, 헬리오 시티는 모든 차량은 지하로만 다니고, 직선으로 쭉 뻗은 파크밴드가 멋지게 자리잡고 있으며, 수영장도 두개이고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입지는 엘리트가 우세하지만, 재건축이나 재개발 가능성은 낮아보이고, 벌써부터 낡아보이는 엘리트는 마치 아직 개발이 되지 않았지만 입지좋은 주공아파트 같다. but, 용적률은 매우 낮아서 사업성이 없는 주공아파트 같다.

반면에 헬리오시티는 최신 커뮤니티를 가지고 있어서 편의성이 높다. 지금 18평형에 투자를 해서 10년 이상 임대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는 생각이 든다. 10년이 지나던지 20년이 지나던지 커뮤니티는 유지되어 편의성은 지속될 것이고, 학군은 엘리트와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하며, 강남 접근성이 기존에는 떨어지게 느껴졌는데, 최근에 개포가 천지개벽해서 예전에는 대치부터 강남이라고 표현했다면, 이제는 개포부터 강남이라고 말해도 될 것으로 생각되는데, 이 경우에 강남 접근성도 매우 좋다고 생각된다.

강남에 거주하며 가깝고 수익률 좋은 송파 10억대 아파트를 다수 매입하고 싶은데, 엘리트보다 헬리오시티가 좋게 느껴져서 고민이 많다. 현재 살고 있는 아파트에서 커뮤니티를 너무나 잘 이용하고 있는 탓에 아파트 매수를 고려하는 조건으로 커뮤니티를 너무 높게 치고 있는게 아닌가 싶기도 하다.


댓글


월부아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