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분석

북한산두산위브 현장 방문 과제

  • 24.02.28


교통)

3호선 홍제역에서 마을버스로 약 15분정도 걸려 두산위브 2차쪽에 도착했다. 홍제역에서 외부로 나와 바로 마을버스를 탈 수 있는 점이 편리했음. 다만, 일요일 아침 시간 북한산 등산객들로 승객이 많았는데 평일 출퇴근 시간 복잡도는 더 크지 않을까 싶다.

두산위브1차 앞에 노인무료셔틀이 있지만 하루 5번 정도 배차가 2시간텀이어서 그리 유용하진 않을 것 같고 단지 본 뒤 홍제역까지 걸어가는 건 약20분 걸렸다. 자차가 있으면 종로, 광화문쪽 등 이동은 괜찮을 것 같다.


환경)

동원베네스트부터 두산2차, 1차로 이어지는 길은 연식이 좋아 쾌적한 편이었다. 현재 2차 뒤에 철거중이라 균질한 느낌은 아니었지만 추후에 서대문센트럴아이파크가 들어오면 지금보단 환경이 좋아질 듯하다.

현재는 2차 아래 편의점 1개, 1단지엔 그리 크지 않은 상가가 있는데 새 단지가 들어오면 분위기가 달라질 수 있을 듯 하다.

단지 내부 자체가 작다보니 놀이터 공간이 작고 단지간 이동 시 계단을 올라가야하는 점이 단점일 수도 있겠다.


학교)

단지에서 홍제역으로 가는 길에 홍제초등학교가 있고 도보 10분 정도 걸린다. 가는 길은 다소 낙후된 골목길이라 쾌적한 느낌은 없었다.


결론) 6년차 신축임에도 가격이 저렴해 궁금한 단지였다. 아이가 있는 가족단위보다 신혼부부 등이 살기 더 편하지 않을까 싶다. 현재보다 2차 뒤에 800세대 입주가 추가로 생기면 더 나아질 것 같다.


댓글


나믿따
24. 02. 29. 00:04

오오 저 계단이ㅎㅎㅎ 말씀해주신 계단이죠? 고생많으셨습니다 향아님~~ 확실히 사진을 보니 조모임때 말씀해주시는 느낌들이 더 와닿는 것 같아요~ 앞으로도 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