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마기 45기 24조의 조장 썩은홍시입니다.
벌써 내마기 1주차가 저물어가고 있습니다.
그 와중에 벌써 이렇게 강의를 다 듣고,(보험아 나중에 꼭 들을게 ㅠㅠ) 1주차 과제를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월부가 권장하는 상단의 가이드 링크를 참고하고
과제를 하나하나 진행해 보았고 그 과정을 이 글에 담아봤습니다!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지피지기면 100전 100승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현재 나 그리고 함께 살게될 여자친구와 자산을 합쳐서 얼마가 되는지 알아야 우리에게 맞는 아파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과 같이 저희의 최종예산은 아래와 같습니다.
저희 둘은 종잣돈을 어느정도 모아두었고, 부부합산 연봉이 어느정도 되다보니 이렇게 큰 금액의 최종 예산이 가능했습니다!(그동안 안쓰고 돈 모은 여자친구와 나 칭찬해 ㅇ.<)
위에서 구한 예산을 기반으로 네이버 부동산에서 필터링을 해서 보니까 정말 많은 물건들이 나왔습니다. 그간 아낀 성과를 이렇게 네이버 부동산 필터링을 통해서 화답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고를 수 있는 지역이 있고 선택지가 좀 되어서 저희는 저희들만의 기준을 정해서 범위를 좁혀갔습니다.
이렇게 5가지가 저희가 고른 기준이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조건을 기준으로 추려나가고 마음에 드는 물건들을 고른 결과를 표로 정리했습니다.
저희는 행당동 그 중에서도 행당대림, 행당한진타운 을 최종 후보 단지로 선택했습니다. 저 곳을 선정한 이유는 일단 거래가 굉장히 많았습니다. 세대수가 많은 만큼 거래도 굉장히 활발했습니다. 그리고 대형마트의 접근성도 좋고 학군형성이 되었으며, 역세권이라는 다양한 이유에서 이곳을 최종 후보 단지로 마음에 두었습니다. 다양한 위치의 좋은 물건들을 저희가 골라갈 수 있다는 사실은 굉장히 기분이 좋았습니다. 30대 초반의 신혼부부 치고는 굉장히 부유한 시작이라는 점도 잘 알게 되었습니다. 다만, 이 위치에서 안주하지 말고 더 많이 모아서 더 높은 상급지로 가거나 2주택을 갖는 목표를 설정해볼 수 있었습니다.
댓글
와... 므찌당.... 조장님 최고...♡할 수 있다!!!♡
조장님 열정이 느껴집니다~ 각성하고 저도 후기쓰러 갑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