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너나위님의 1주차 강의를 통하여 내집마련을 위한 단계와 단계별 세부사항에 대해 배웠습니다. 실제 나의 예산에 맞는 아파트를 찾기 위해, 늘 그랬듯 월부레버리지를 활용! 대출한도와 예산 총액을 계산하고 매수 희망 지역을 선정 해 보았습니다.
내년에 귀여운 2세와 함께 3인 이상 가구가 된다는 가정 아래, 신생아특례대출을 활용하여 앞으로 투자 활동을 이어나갈 저의 계획 & 무리하지 않는다는 원칙을 두었습니다. 또한 광화문과 영등포 맞벌이 직장 위치를 고려, 지하철 교통 접근성을 가장 큰 입지 요인으로 두었고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서울에서부터 많이 내려온 느낌이지만..ㅎㅎ 그럼에도 좋은 지역이기에 고민없이 선택! 59 or 84는미정
안양 동안구와 광명은 지하철 각각 지하철 4호선과 7호선으로 서울의 중심 업무 지구 접근이 가능한 서울/수도권의 주요 베드 타운입니다. 각각의 장점이 분명하며 선호 생활권의 대부분 단지는 모두가 좋아할 만한 조건을 두루 갖추고 있습니다.
저 많은 단지들 중에 내 집이...? ^오^
투자를 위한 앞마당 관리 파일에 두 지역의 단지들을 모두 관리하고 있던터라, 가이드와는 살짝 다르지만 저만의 방식으로 선별해 봅니다.
< 59평형 기준>
# 전고대비 -15% 이상 하락하지 않은 가격 제외
# 방2개 구조 제외
# 차순위 선호 생활권 제외
# 맘에 안드는 단지 제외
# 연식보단 입지 요소 고려 (구축도 괜찮아..^_ㅠ)
예산 - 기준에 부합하는 단지의 매매가격 나래비. 향촌현대4차 PICK!
#4호선살짝먼도보권 #공원과학원가를앞뒤에! #나평촌산다
대한민국의 대표 학군지 중 하나인 평촌 학군지와 맞닿아 있는 향촌현대4차가 걸려들었습니다. 실제 임장시에도 단지를 둘러싸고 있는 산책길로 매우 차분한 단지 느낌을 받았고, 조금만 걸어나가면 학원&학원상권 이용이 가능하였으며, 어찌저찌 4호선 범계역까지 도보이용도 가능한 입지로써 매우 훌륭한 평가를 주었던 곳입니다.
이번 과제를 통하여, 과제였지만 신축 단지에 눈이 많이 갔던게 사실입니다 ㅎㅎ 역시나 예상만큼 눈에 확 들어오는 단지도 많지 않았고.. 그럼에도 눈앞의 번쩍이는 상품보다는, 단지가 지닌 입지 가치와 선호도를 고려해서 최종 선정 했음에 스스로를 칭찬 해 봅니다. 막연히 내린 의사결정 보다는 선별 과정과 능동적인 가치 판단을 녹인 결정은 그 무게감과 확고함이 다른 것을 느꼈습니다. 한 걸음 더 성장했다고 믿으며 나중에 있을 실제 의사 결정시에도 더욱 더 꼼꼼히 반영해야겠습니다.
댓글
박꽁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