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토요일에 15조 팀원분들과 잠실새내역 엘리트 아파트 임장을 다녀왔습니다~
엘: 잠실 엘스 아파트
리: 잠실 리센츠 아파트
트: 잠실 트리지움
+ 레이크 팰리스
워낙 잠실새내역 근처에 바로 붙어있는, 비슷한 시기에 함께 리모델링이 진행된 아파트라 학군과 환경에 큰 차이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임장을 다녀와보니 주변이 아파트로 둘러쌓여 있는지, 혹은 빌라촌이 붙어있는지에 따라 다른 느낌을 받았습니다. 만약 예산이 있어서 잠실새내 아파트 매수를 고려한다면, 결국 하나의 아파트를 선택해야 할텐데요. 카카오맵으로만 보았을 때는 몰랐던 점을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다시 한 번 임장의 중요성을 체감했습니다~
*엘리트&레이크 중 다른 아파트 단지에 둘러쌓여 있고, 단지 내 자동차 출입이 불가한 리센츠 아파트가 가장 매수하기 좋은 선택지로 보였습니다 (같은 예산으로 다른 아파트를 비교해보았을 때)
*학군이나 주변 환경 등은 서로 아파트가 붙어있어서 서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어, 크게 의미있어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1.3km 정도 거리에 잠실역 롯데백화점, 롯데마트가 위치해 있습니다
*다만 야구 시즌이거나, 마라톤이 진행되는 경우 인근 도로가 마비되거나 통제될 수 있다고 합니다
팀원분들과 헤어진 이후, 거여/마천역으로 혼자 임장을 다녀왔는데요. 위례와 하남 사이에 낀 위치에 힘입어 거여마천뉴타운이 신도시급으로 변할 예정이라는 팀원분들의 이야기를 듣고, 궁금증이 생겨 다녀왔습니다.
최근 준공된 두 개의 신축아파트인 롯데캐슬과 송파파크센트럴을 다녀왔는데요. 아직은 주변 상권이 정비가 안된 만큼 수많은 빌라들 사이에 깨끗한 아파트 두 채가 조금 이질적으로 보였습니다. 또, 공실이 많은지 주변 상가도 문을 닫았거나, 행인의 수가 적은 상태였습니다. (매물이 쌓여있는 것은 물론이고요)
임장을 다녀와보니 아직은 살만한 동네라는 생각이 들지 않는 조금은 유령도시같은 동네였지만, 예정된 철거한 후 신축 아파트들이 들어서면 위례 및 하남 인프라를 공유하는 송파의 가장 주목받는 신도시가 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다만 매매가가 14억 이상으로 형성되어 있고, 아파트 공급이 계속 예정되어 있어 아직은 투자에 신중해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음주 임장도 기대가 됩니다 :)
댓글
삼이댁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