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공녀의 후보단지 입지 분석 과제 [내집마련 기초반 46기 28조 달공녀]

대학생 때보다 더 열심히 불타올라서 과제를 한 것 같습니다ㅎㅎ

아무래도 필요성도 느끼고 강의 들으면서 명확하게 가이드를 주시고 주차별로 성장하는 저 자신을 느끼니까 재미가 더 붙네요 ^_^


1주차 강의 때에는 종잣돈과 대출 한도까지 해서 딱 예산 이하로 6곳을 추려봤었는데요.

이번에 천장을 열고 살펴보라고 하셔서 7억까지 열어서 살펴보게 되었어요.

그러다 보니까 더 많은 아파트들을 1주차에서 주셨던 단지리스트 양식에 추가하게 되더라구요.

한 다섯 시간 정도 남편이랑 네이버부동산과 리스트를 붙잡고 추리고 기입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중간에 잠시 여기까지만 할까 싶기도 했는데 남편이 네이버부동산으로 서울 곳곳을 열심히 찾아보는 걸 보면서 저도 힘을 내서 함께했답니다!

총 열여섯 단지를 추리게 되었습니다.

강동구 길동, 강서구 화곡동 등촌동, 관악구 봉천동, 동대문구 전농동 답십리동, 성북구 돈암동 길음동, 양천구 신정동, 영등포구 문래동 이렇게 해당되는 곳들이었습니다.


수업에서 배운 예산에 맞는 최선의 선택 step4를 바탕으로 추려 보았는데요.

단지리스트 양식에 강남역까지 소요시간, 학업성취도, 전고점, 전고점대비하락률까지 추가해서 기입해 두었기 때문에

저희 부부는 강남역까지 50분 미만, 학업성취도율 서울 평균 이상, 전고점대비 하락률 20% 이상으로 필터를 걸어서 추리게 되었습니다.


딱 아래 세 곳이 나오더라구요.



그리고는 수업 시간에 한 판에 올려보라고 하신 말씀처럼 한눈에 들어오게 다음과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이중에서는 봉천동으로 기울었는데요. 아무래도 직접 가서 봐야 판단을 내릴 수 있겠다 싶더라구요.

다음주 과제로 부동산 방문하는 것이 있어서 이 두 곳을 모두 가 보고 판단하려고 합니다.

마지막 주차까지 강의도 과제도 기대가 되는데요^^ 끝까지 열심히 마무리해 보겠습니다!


댓글


user-avatar
케이뱅크user-level-chip
24. 04. 22. 08:38

달공님 이렇게 한판에 얹어놓으니 정말 비교가 잘되네요!! 강의 그대로 적용해보신 모습.. 박슈..!!! 달공님 결정에 저도 동의합니다 ㅎㅎ 다음주에 가서 직접 보면서 더더욱 가까워지겠네요!! 고생많으셨습니다!!

user-avatar
나방user-level-chip
24. 04. 23. 22:44

강의자료 그대로 옮겨놓은줄 알았어요! 비교분석이 정말 보기 좋은거 같아요:-)

user-avatar
민경용팔쒸user-level-chip
24. 04. 24. 08:36

맞아요! 직접 가봐야 분위기를 느낄 수 있겠더라구요!! 깔끔, 명료한 정리 너무 나이스합니다!!!! 저도 저렇게 한 판에 정리하는 것 배워야겠어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