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분석
아파트분석

재테퀸의 후보단지 입지 분석 과제 [내집마련 기초반 45기 110조 - 재테퀸]


2023년 4월 21일 조원들과 함께 수완지구로 첫 임장을 다녀왔습니다.

살던 동네라 임장의 의미가 있을까? 싶었는데 그냥 동네를 다니는 것과

투자 and 자산가치가 있는 내집마련을 하려는 입장으로 보는 것은 정말 하늘과 땅 차이였습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서구쪽으로 이사를 가고싶었지만 아이들 문제가 있어 솔직히 너무 갈팡질팡 하고 있어요.

당장 이사할 건 아니지만 마음을 정하고 싶었는데 더 혼란스러워 진것 같기도 합니다^^:;


일단 수완지구쪽에서 집을 옮긴다면 예산안에 들어오고 수완지구 학원가가 몰려있는 국민은행 사거리쪽으로 가고 싶어서 한양수자인 아파트를 후보단지에 넣었습니다.


전학을 가지 않는다면 아이가 다니는 중학교와는 거리가 좀 멀어 아침에 조금 고생할 것 같긴 하지만 선택할 수 있는 학원이 많아지고 추후 다시 부동산 상승장을 맞이한다면 지금 살고 있는 아파트보다는 자산으로써의 가치도 훨씬 높을 것 같습니다.

년식은 있지만 수완지구의 중심부인 국민은행사거리에 위치하고 있고 주위 병원들과 순환도로가 있어 교통이 편리한 점, 풍영천 및 원당산이 있어 운동과 산책이 용이하고 가까이 롯데마트, 롯데아울렛이 있어 쇼핑과 장보기까지 유리해서 살기에는 만족스러울 것 같습니다.

최고가 6억 6500만원에서 최근 실거래가 4억 5300만원으로 고점대비 30%이상 하락해서

가격적인 부분도 후보단지로 넣기에 충분했습니다.



두번째로는 상무지구쪽 신축 아파트를 알아보았는데 주위 인프라가 아이 키우기에는 조금 미흡한 부분이 많아 그쪽은 더 고민하기로 했고 마지막으로 후보단지에 넣었던 화정동 힐스테이트1단지를 살펴보았습니다.


화정동은 남아 학군지로 그래도 알려져있는데 학원수를 보면 수완지구 학원가와 많이 비교가 되는 모습입니다.



대단지 아파트라 실거래도 활발히 되는 듯 해요~

고점 7억3,000만원에서 최근 거래가 5억 4,000만원으로 고점대비 25%정도 하락했습니다.

이쪽은 조금 더 공부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아직 모르는것 투성이지만 공부하는 입장으로 내 주변 아파트부터 시세트레킹과

여러 동네 분위기 임장을 해나가고 싶어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