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장 학군쪽을 바라보고 있던 저는 한 곳에 모여있는 광장동 아파트들을 최대한 한번에 보고자 했습니다.
교통, 학군을 위주로 사전조사를 한 뒤에 직접 가서 걸어보면서 임장 진행하였습니다.
□ 교통: 대부분 30~40분 이내에 강남에 접근 할 수 있는 위치! 물론 강변역 인근 구의동이 낫겠지만..
아이 학교를 위해 과감히 패스하고 광장동을 보았습니다.
□ 학군, 학원가: 광남중, 양진중학교 둘 다 우수한 편으로 알고 있었고 아실 통해 확인한 바 역시였습니다.
□ 실제 방문
- 광장현대 5단지 → 3단지 → 8단지 → 10차 → 힐스테이트 순으로 진행
① 5단지와 3단지는 한강뷰나 광남초 접근성이 상당히 훌륭하다 느꼈었습니다.
다만.. 주차가 정말 심각해서 여기서는 차 때문에 스트레스가 너무 심할 것 같았었고
특히 5단지는 단지가 작아서 그런지 더더욱 답답한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8단지는 앞선 두 단지보다 낫지만 큰길에 붙어있어서 시끄럽고 약간 어두운? 그런 느낌이었습니다.
실제로 지대가 3, 5단지보다 낮았고.. 맞은편은 힐스테이트라 더 그런 느낌
② 10차는 양진초-양진중 학군에 위치도 가장 2호선에서 멀어서 사실 많이 생각하지 않았었지만
5단지와 3단지를 보고 심각해졌던 마음이 약간은 누그러졌었습니다.
사진에는 잘 나와있지 않지만 지상에는 차가 없으며 조용하고 숲에 들어온 느낌? 이었습니다.
지하주차장도 깔끔했었지만 엘레베이터 연결은 안되어서 장보거나 짐 옮길때 불편하겠다는 생각!
③ 힐스테이트는 예산에 들어올 수 없는 넘사벽 아파트였지만 온 김에 보는데 어우.. 좋더라구요..
커뮤니티도 있고, 아늑하니.. 마음이 더욱 침울해졌으나.. 상가에서 가츠나베를 먹으며 의지를 다졌습니다.
(그래도 힐스테이트는 마음에만 담아두기로 하였습니다.)
오래 걸었던 것 같은데 사진으로는 1시간이 겨우 채워지는 코스였습니다.
혼자서 직접 다녀보니 내집마련... 더욱 관심도 가고 느끼는 것도 많았습니다.
비싼 건 다 이유가 있나봐요 ㅠ
댓글
수리3566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