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일요일 조원들과 함께 길음뉴타운 분위기 임장을 다녀왔습니다.
집에서 가까운 곳이라 슬쩍슬쩍 지나다니던 곳이었는데 강의를 듣고 조원들과 함께 직접 걸으면서 찬찬히 살펴보니 그동안 눈에 보이지 않던 것들이 보여 신기했어요. 뉴타운 중심으로 들어갈수록 편의시설이라든지 학원, 병원 등의 환경이 참 좋다는 게 눈에 띄었습니다. 언덕을 올라야 하는 단지들이 많아 그 부분은 좀 아쉬웠지만 대체적으로 살기 좋아보였어요. 쾌적한 환경이라 확실히 뉴타운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곳이라는 게 느껴졌습니다.
강남 접근성 때문에 상급지가 되긴 어렵지만 도심으로의 접근성은 괜찮아서 경기도나 서울 외곽보다는 확실히 좋은 입지인 것 같습니다.
두 단지를 비교했을 때 입지적인 측면에서 현재 더 나은 곳은 경남아너스빌. 학업성취도와 균질성에 있어서 더 좋아 아이 키우면서 살기에는 경남아너스빌이 더 좋으므로 젋은 사람들, 결혼해서 아이를 키우는 사람들에 있어서는 경남아너스빌이 더 좋을 수밖에 없음. 그래서 환경적으로 젊은 사람들의 수요가 이쪽으로 더 쏠릴 수밖에 없음. 다만, 미래적인 측면에서는 동신아파트가 동북선 경전철 수혜를 보게 되는데, 역세권으로 판단하지 말라고는 하지만 강남 접근성이 확실히 더 좋아지는 측면이 있어서 무시하기는 어렵고, 편의시설 이용에 있어서는 동신이 훨씬 유리하므로 경남보다 많이 떨어지는 단지가 아님. 실제로 전 고점 등의 실거래 움직임이 두 단지가 비슷함. 아무래도 경남이 먼저 움직이기는 하지만.
우리 부부의 생활패턴과 미래를 고려하면 최종 선택은 동신아파트.
아이를 낳을 계획이 없고, 교통에 있어서는 동신이 더 편리하며 평지에 있는 아파트이기 때문에 우리 부부가 실거주로 살기엔 동신이 더 좋다는 판단.
그러나 만약 실거주가 아닌 보유를 목적으로 한다면 경남에 더 무게가 실리는 것은 사실.
실제로 그전부터 보고 있었던 단지와 이번에 알게 된 단지를 이렇게 자세하게 비교를 해보니 선택에 있어 더 명확해지는 측면이 있어서 흥미로웠습니다. 이 단지들 외에도 더 많은 단지들을 비교하면서 우리 부부가 할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을 해야겠어요!
댓글
실거주와 거주를 분리할 경우 두 단지 중에 어디가 더 나은지 분석해 본 점이 아주 좋으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