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성역포레스티아를 다녀왔습니다.
성남시 수정구에 위치하며, 4089세대 대단지, 2020년 신축입니다.
1. 직장
수정구 자체의 종사자 수는 많지 않지만, 종사자수 상위권에 속하는 강남, 송파, 분당과 가깝습니다.
2. 교통
잠실역까지 21분, 강남역까지 33분, 판교역까지 40분내로 들어옵니다.
실제로 근무지까지의 거리가 가까워 동종업계의 지인분들이 눈여겨보고 계신 지역입니다.
다만 산성역에서 내려 출구까지 올라오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 않았습니다. 역 자체가 깊이가 깊어 긴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와야하고, 올라와서도 단지까지 경사가 있었습니다.
3. 학군
성취율 80%는 되어야한다는 기준에는 살짝 못미치는 수준으로 보입니다. 학원도 많지 않습니다..
4. 환경
* 주변 백화점은 없고, 이마트 성남점이 있습니다. 롯데시네마가 산성대로 근처에 있습니다.
* 산성역 주변 새로 지어진 단지를 제외하고 태평동 쪽은 빌라가 많았습니다. 또 빌라 쪽은 오랜 기간 거주하신 어르신분들이 많은 것으로 보였습니다.
* 경사.. 인터스텔라가 생각나는 끔직한 경사를 자랑합니다. 임장을 하는건지 등산을 하는건지..
* 산성역에서 내려와 산성대로 주변의 상권은 병원도 있고, 음식점도 있고 있을건 다 있는 느낌이었습니다. 하지만 술집도 많고 클린한 느낌이 아니라 자녀를 키우는 어머니들이 좋아할만한 상권이라고 보기는 어려웠습니다.
5. 느낀점
단대오거리역 근처도 계속 개발이 이뤄지는 것으로 알고 있어 인프라가 점점 좋아질 것으로 기대되지만 학군과 주변 환경이 아직은 아쉬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특히 경사가 심했으며, 빌라 근처 분위기가 아이를 키우는 부모 입장에서는 신경 쓰이는 요소일 것 같았습니다.
신축이라는 점과 교통을 고려했을 때는 좋은 선택으로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