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분석

득점왕토레스의 후보단지 입지 분석 과제 [내집마련 기초반 46기 54조 득점왕토레스]

  • 24.04.23

평소 아내와 생각하고 있던 내집마련 후보지면서 1주차 과제에서도 단지 List에 포함되었던 길음뉴타운을 조원분들과 함께 임장을 다녀왔습니다. 어린 자녀를 키우는 젊은 부부들이 많이 살고 있는 동네로 알고 있었던 곳이라 막연한 기대감을 갖고 임장을 시작했습니다. 우선 상가에 학원가와 스포츠시설, 도서관 등은 만족할 정도로 형성되어 있었고, 저녁에 임장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가로등이 곳곳에 위치하고 있어 저녁에 이동해도 안전하고 쾌적한 주변 환경이었습니다. 주변에 모두 1군 건설사 아파트로 구성되어 있어 균질성 또한 우수했습니다.

하지만 가장 충격적인 것은 역과의 거리였습니다. 가장 가까운 단지도 마을버스를 타고 길음역까지 이동해야 할 정도의 거리였으며, 중학교 배정으로 선호도가 있는 2,4단지는 매우 언덕이라 겨울에는 도로에 열선이 작동될 정도라고 하니 실거주를 고려한다면 과연 매력적인 곳이 맞는지 고민이 되었습니다. 또한, 뉴타운 안에서도 연식에 따라동일 평형간 1억 이상 차이가 났고 최신식인 8,9단지는 현재 제 예산에서 조금 초과가 되는 상황이라 추후에서 시세 흐름을 계속해서 확인하고 실제 부동산 방문을 통해 보유하고 있는 급매물이 있는지, 매수시 얼마까지 네고가 가능할지 지켜보고 판단을 해야겠습니다. 우선 5월부터 길음뉴타운부터 단지별 상세 입지 분석을 하고, 나아가 서울 3급지의 매물들을 찾아볼 예정입니다.


추가로, 성신여대 부근 동선동도 지나가면서 분위기를 살펴봤지만 주변 아파트들이 오르막길인 점과 주변 학원가 부족, 상업지구시설 등을 고려했을 때, 자녀와 함께 키우기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되어 앞으로도 임장 List에는 후순위로 반영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


유앙겔리온
24. 04. 23. 23:56

토레스님 지금처럼 분석하고 준비하시면 사람들이 선호하는 아파트 내집마련 하실수 있어요 퐈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