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분석

[내마기 46기 2번에는 내집마련 5늘로 고민 끝내조 아모르파티스] 강동구의 후보단지 입지 분석 과제

  • 24.04.24

현장 방문 해보고 싶은 지역은 요새 핫한 지역인 '강동구' 였습니다.


강동구로 현장 방문해보고 싶었고, 마침 내마기 같은 조원 분들도 같이 가셔서 기분 좋은 날이였습니다.


제대로 된 임장은 처음해보는 거라서 같은 조원분들과 이야기하면서 임장을 하면서 주변을 보게 되고, 또한 여러가지 봐야할 점이 무엇인지 알게되고, 다음 임장을 하게되면 미리 준비해야 할 점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임장 전 해당 단지들을 미리 분석을 조금은 하여 갔습니다.



자음과모음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전고점대비 떨어진 곳이 많았고, 또한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곳이 많았습니다.


관심있는 단지들을 둘러보면서, 상가는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무슨 가게들이 있는지 유심히도 보았고, 지하철역과는 거리가 어느정도 되는지, 네이버지도 및 카카오맵과 같이 시간이 비슷하게 나오는지도 보았고, 또한 해당 단지들이 호갱노노에서 그 가치에 맞는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지 등 많은 점을 보려고 노력했습니다.


또한 해당 단지에 커뮤니티 시설을 어떻게 되어있는지, 조경 등 어떤지 보았으며, 제일 중요한 점은 "내가 과연 이 집에서 살고 싶어 할 정도의 마음이 드는지" 생각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제일 중요한 점은 내가 살고 싶은 단지 및 아파트라도 해도 과연 다른 단지들에 비해 자산으로서 가치가 있는지, 실거주 및 투자에도 적합한지 계속해서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단지들을 걸으면서 어떤 나이대로 구성되어 있는지 등 유심히 봐야한다는 조원들의 말 또한 극강으로 공감되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임장을 가기 전에 제가 분석한 단지들을 84타입으로 분석을 했어야 한다는 점이였습니다.\

제 투자금에 맞게 59타입으로 하니 조금이나마 헷갈리거나 어려운 점 또한 있어 아쉬웠고, 또한 임장을 가기 전에 미리 체크리스트를 만들어서 가야 조금 더 현장에서 빠르게 임장을 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은 느낌도 들었습니다.


댓글


아모르파티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