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0. 작년과 비교하여 올해 내가 가장 많이 변화한 것은 무엇인가요?
- 내집마련에 대한 마음가짐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막막함과 그래도 해야지에서 갈팡질팡하고 있었는데, 이번 수업을 통해서 준비하는 방법과 목표에 대해 구체화할 수 있었습니다. 언젠가 내집 마련을 할 수 있겠다 확신했습니다.
Q1. 자음과모음님 강의를 수강하기 전 평소 ʻ내집마련’에 있어 어떤 생각과 기준을 가지고 있었나요? 2강을 수강하며 내 생각에 변화를 준 부분이 있다면 함께 나눠볼까요?
- 부동산 가치에 대한 기준이 없었습니다. 수업을 통해 왜 각 지역이 가치가 있는지 기준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나 학군에 대해선 점차 큰 의미가 없으리라 생각했는데, 여전히 강력하다는 걸 이해하고 놀랐습니다.
Q2. 오늘 보고 온 지역에서 내가 느낀 점을 함께 이야기 나눠봅시다.
- 길 하나를 두고서도 분위기가 확 달라진다는 걸 느껴 좋았습니다.
- 단지 각각에 대해서는 아직 심도있게 못 보는 것 같아 아쉬웠습니다.
Q3. 지난주 열심히 과제를 하면서 내 예산에 맞는 내집마련 후보단지를 찾아보았습니다. 내가 찾은 단지를 보면서 어떤 생각이 들었나요? 실제로 내집마련을 결정할 때 가장 어려운 점이 무엇인지 함께 나눠봅시다.
-> 유리천장을 어디까지 설정하며, 또한 어떻게 단지를 추적해나가야 할지였습니다. 현재 가진 자산으로는 집 구매가 어려워 목표 자산에 도달할 때까지는 계속 참아야 하는 것인지, 아님 기회가 왔을 때 움직여야하는지 고민되었습니다.
Q4. 지난주와 비교하여 이번주 내가 가장 많이 달라진 부분은 무엇인가요? 조원들과 자유롭게 이야기 나눠봅시다.
-> 임장에 대한 경험치 입니다. 한번 가보면 느낌이 온다는 말이 어떤 의미인지 명확히 느껴졌습니다. 이후 임장에 대한 두려움과 번거로움을 내려놓고 꾸준히 진행하겠습니다.
댓글
Koo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