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분석

강잔디의 부동산 방문하기 과제 [내집마련 기초반 45기 71조 강잔디]

  • 24.04.29

 

이번 주 부동산 방문은 못 했지만 저번 주 부동산 방문한 거로 작성해보겠습니다. A부동산, B부동산, A부동산은 전화방문 하지 않고 방문했고 B단지는 전화 방문 후 매물 약속까지 잡고 방문했습니다.

 

A부동산 방문예약 없이 문 열고 들어가니 처음에는 자세한 설명을 해주지 않았지만 제가 A단지 매물 금액대만 맞으면 구매하고 싶다고 말씀드리고 제가 사는 동네를 오픈하며 말씀드리니 부사님도 조금 더 적극적으로 동별 설명 매물 안내해주셨고 며칠 후에 매물문자, 전화까지 해주셨습니다.

 

B부동산 경우 전화 예약 후 방문하니 역시 매물까지 볼 수 있었고 2개의 매물을 보고 왔습니다. 약속 시각에 방문하니 바로 매물으로 봤으며 친절하게 매물까지 보고 왔습니다.

 

아쉬운점

알고 있던 단지이긴 했지만, 동별, 층별, 생각보다 달랐고 매물 볼 때 조금더 적극적으로 봤어야 했는데 세입자분들이 있어 그렇지 못했습니다. 또 부동산 예약 방문 시 30분 전에는 방문하지 못한 점이 너무 아쉬웠습니다.

 

느낀점

부동산 예약 방문 시 30분 전에는 방문해야겠다고 느꼈습니다. 강의보고 다시 한번 생각해보니 일찍 방문해야 정보도 얻을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매물 볼 때도 꼭 사야겠다는 마음으로 세입자가 있다고 소극적으로 볼 게 아니라 적극적으로 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처음 두 번은 어렵겠지만 후회하지 않으려면 꼭 그렇게 생각합니다. 매물 임장을 하고 보니 현재 사는 집으로 집 보는 연습해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됩니다.

 

나아진점

부동산 방문시 어렵게만 생각했는데 좀더 편하게 접근 할수 있던점.

매물 임장시 처음보다 적극 적으로 볼수 있던점.

이제는 알고 행동 한다는점.

 

- 아직은 어렵지만 행동하면 자연스러워진다. 자연스럽다는 건 잘하고 있다는 것 할 수 있다!




댓글


강잔디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